[거래사와의 3요소; 신뢰, 소통, 매출]
**** 인턴을 통해 거래사와의 3요소는 신뢰, 소통, 매출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첫째, 전문성에 대한 신뢰가 쌓였을 때 비로소 소통을 시도할 수 있었습니다.
점주와의 끈끈한 관계는 전략적인 마케팅을 시도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습니다. 둘째, 거래사는 자신의 매출 상승에 가장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 필요한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영업인으로서 좋은 결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판매에 집중하는 것보다 동반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더욱 효율적이고 전략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판매 관리 미션 수행 기간, 주력 상품 선정 때문에 재고 관리의 문제점이 있어 이에 대해 점주와 소통을 시도했지만, 인턴이라는 이유로 점주들의 신뢰를 얻기가 힘들었습니다.
가장 큰 불신의 이유는 전문성 부족이라 판단하여 제품에 대한 이해, 매출 관리표 및 매장 분석을 바탕으로 판매 상황 보고서를 제작하여 점주들과 공유했습니다.
또한, 지속해서 연락을 드리고 자주 방문하여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힘썼고 매장 관리에 대해 의논하며 건의 사항 해결에 힘썼습니다. 이러한 시도는 점주와의 관계 개선과 함께 현장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 결과, 흡연자들은 기존 제품에 대한 재구매율이 높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인기 상품 중심의 재고 관리로 변경하였고 신제품을 소량 패키지로 제작하여 크로스 셀링을 유도하는 등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은 매출 상승과 매장 이미지 개선에 큰 영향을 미쳤고 점주와의 관계가 더욱 두터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