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리스트가 되겠습니다]
대학교 시절, 저는 다양한 경영학 전공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경영학원론, 회계원리, 마케팅원론, 경영전략 등의 전공지식은 한국가스공사 경영지원/마케팅 직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경영학의 전반적인 개념을 습득할 수 있었던 경영학원론, 마케팅 관련 지식부터 실무까지 배웠던 마케팅원론은 공사의 이윤 창출에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더욱이 자원의 효율적 활둉, 공사 사업 홍보 등에 관련 지식을 접목시킨다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입니다.뿐만 아니라 저는 한국OO재단에서 청년인턴 근무 경험이 있습니다. 비록 5개월의 짧은 근무였지만 공사의 전반적인 경영관리 프로세스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부터 홍보, 사업관리시스템 등을 보조하면서 다양한 직무경험을 하였습니다.좋은점 1 이와 같은 경험을 한국가스공사에 녹인다면 누구보다 빠르게 업무를 익힐 수 있을 것입니다.
공사 입사 후, 누구보다 뛰어난 직무수행 결과를 보여 경영지원/마케팅의 `스페셜리스트`가 되겠습니다. 제가 배운 지식과 경험을 실제 업무 수행에서 발휘해 한국가스공사의 경쟁력이 배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아쉬운점 1.
좋은점 1 전공 과목과 함께 인턴근무 경험을 제시하며 본인의 사무처리 역량을 나타낸 점이 아주 좋습니다. 또한 일부 업무가 아닌 마케팅 및 홍보, 사업관리까지 두루 경험을 했다는 점 역시 좋습니다. 이러한 실무경험은 직접적인 업무 투입 가능성을 입증시킬 수 있는 좋은 가교 역할을 합니다.
아쉬운점 1 하지만 기업마다 사업의 목적과 방법, 조직 운영의 시스템이 다른 환경이므로 다른 곳에서의 근무 경험만으로 해당 기업에서 업무 성과를 높일 수 있다는 주장은 한계가 있습니다. 본인의 전공과 일 경험을 통해 본인 스스로 갖춘 역량이 무엇인지, 그것이 지원 기업의 업무 수행 과정에서 어떤 역할 수행을 해낼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본인이 명확하게 제시를 하면서 이러한 맺음을 해야 공감과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