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의 의미는 `새로운 시작`입니다. 좋은점 1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에 진학 후 대학 새내기 시절부터 과대표를 맡았습니다. 역임했습니다.
아쉬운점 1
낯선 환경에서 다양한 사람들과의 소통은 쉽지 않았었지만, 그들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대화하면서 어려움을 해결해 나갔습니다.
다시 대화하자 어려움 없이 과대표 역할을 할 수 있었습니다. 2학년이 되어 과대표를 역임했고, 역임한 후 오픈 마인드의 중요성을 깨닫고 후배들과의 소통을 통해 `한국인학생 교내 청소봉사`라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얻어 실행하는 등 상생을 중요시했습니다.
실행하였으며 상생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3학년 때 경제 관련학과 통합 학회장으로 일하면서, 학회장이 되어 신입생 OT 및 환영회 등의 행사에서 독단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실수를 하였습니다.
이후 학회 임원진 후배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갖고 그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며, 희생정신과 봉사정신이 있어야만 타인의 마음을 움직이고 조직을 순조로이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좋은점 1 자신이 생각하는 직장생활의 의미를 하나의 함축적인 키워드로 두괄식으로 제시하는 방식은 읽는 이가 지원자의 생각이 무엇인지 쉽게 알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 1 직장생활의 의미와 별다른 연관이 없는 과대표 경험은 항목이 묻고자 하는 바에 대한 적절한 답변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항목이 묻고 있는 핵심에 대해 적절한 답변이 이루어져야 함을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