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하반기 닐슨아이큐코리아(유)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
  • 서울4년 학교
  • 미디어학부 학과
  • 3.7/4.5학점
  • 890 토익
  • 1 개 자격증
  • 3 회 인턴
  • 1 회 자원봉사

자소서 항목

  1. Q1 지원 분야에 맞춰 귀하가 Nielsen이 원하는 적임자임을 알 수 있는 내용과 Nielsen에서 성취하고 싶은 것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Q2 업무에 있어 본인의 최대 강점 3가지와 이를 활용했던 경험에 대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3. Q3 Nielsen이 지향하는 3가지 중요한 핵심가치 (Simple, Open and Integrated) 중 두 가지를 선택하여 지금까지의 학교/직장/개인 생활을 통하여 Nielsen의 핵심 가치와 부합하는 성공의 경험 ( 성취분야 ) 또는 실제적인 삶의 모습과 경험을 써 주십시오.

자소서 항목 질답

  • 저는 제가 지원한 Adex분야에서 제가 적임자임을 확신합니다. 먼저 저는 전공 지식을 넘어, 많은 기업과 기관의 마케터, 기자단 활동을 통해서 또래 대학생에 비해서 광고,마케팅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경험하였습니다.

    저는 대학생활의 경험을 “토대로 삼아” Nielsen에서 배워나갈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내외 활동을 통해서 많은 경험을 하였고 피드백을 받을 때에도 저는 실무에 조금씩 다가갈 때 마다 스스로의 한계를 발견하고 이를 배우며 더 성장해 나가고자 하였습니다. 이제는 제가 Nielsen에 입사하기 전까지의 경험을 “토대로” 마케팅 리서치 분야에서의 견고한 성을 짓고자 합니다.

    더불어 해당 직무에는 광고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모니터링을 위한 꼼꼼함과 책임감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수 많은 매체에서 진행하는 광고를 카테고리 별로 정리하는 과정은 매우 중요하며 방대한 자료를 효율적으로 정리 할 때에는 담당자가 A부터 Z까지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팀의 서포터에서 리더에 이르는 다양한 포지션을 맡아 업무의 A부터 Z까지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업무에 있어서 소홀해도 되는 단계는 없으며 매 단계에 신경을 쓸 때, 결과적으로 실수가 없는 결과가 산출됩니다. 이러한 인지를 토대로 Nielsen의 Adex업무를 성실히 수행해나갈 적임자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 저는 Nielsen에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제가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강점을 “시간에 대한 강한 준수 의식”, “생소한 분야에 대한 적응 능력”, “꼼꼼함”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학생활 시절 대내,외 활동을 다양하게 하며, 약속한 기한을 준수하기 위해서 일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왔습니다. 모든 일에는 단계가 있기에, 한 가지 단계를 맡고 있는 제가 시간을 준수하지 못할 시에는 단순히 저의 잘못에 그치지 않고 이는 연쇄적인 파급효과로 이어지기에 시간을 준수하기 위해서 의식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외국계 회사의 인턴 생활을 하며 시행착오를 겪었던 것 중, 평소의 성격으로 인해 이점을 볼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시차’ 였습니다. 독일,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두 회사의 헤드쿼터와 소통함에 있어서 마감일을 보다 정확히 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늘 시차를 계산하여 마감일을 저 스스로 다시 설정하곤 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빠르고 정확하게 일을 수행하는 인턴이라는 인식을 글로벌에 심어주었고, 부서장님을 통해 전달된 퇴사일의 선물은 잊지 못할 기쁨이었습니다.

    저는 미디어를 전공하였지만, 미디어의 힘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광고 마케팅에 대하여 더 알아가고 싶어 다양한 기업의 대학생 마케터 활동을 수행하였고, 이러한 경험을 기반으로 마케팅 부서에서 인턴을 두 차례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인턴을 수행한 두 기업은 물류, 전자 (조명) 회사였습니다. 해당 분야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었지만, 빠르게 서비스나 제품을 이해하고 부서 매니저님들에게 제가 모르는 것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물으며 맡은 바 일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물류학과나 공대 학생이 아니었지만, 생소한 분야의 마케팅, 광고를 보며 흥미를 느꼈고, 이를 토대로 보다 적극적으로 회사 생활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ooo KOREA에서는 인턴 계약 연장이 이루어졌습니다. 생소한 분야일지라도 그 속에서 재미를 발견하고 적응해 나가는 능력이 Nielsen에서 다양한 광고를 모니터링 할 때에도 발현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턴 생활 중 전체 홈페이지를 리뉴얼하고, 제품별 카탈로그 제작의 경험은 꼼꼼함의 중요성을 일깨워주었습니다. 저는 많은 사람들이 회사의 얼굴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홈페이지 제작 과정에서의 실수를 줄이고,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기 위해 전 과정을 꼼꼼히 체크하였습니다.

    카탈로그 제작 과정의 경우 소분류에 따른 제품 스펙, 특,장점을 기술하는 과정에서 대행사와의 원활한 소통과 더불어 오,탈자를 체크하는 사소한 일도 꼼꼼히 처리해야 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사소한 것의 중요성을 알게 된 꼼꼼한 성격은 모니터링을 하거나 상품, 업종 분류를 진행함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저는 대학생활 가장 열정을 다하여 임하였던 “2015 ooo엑스포”에서 Open, Integrated의 가치를 기반으로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생활 전반의 컨텐츠를 다루는 ooo엑스포에서 저는 후원,협찬팀장을 맡았고, 서울특별시를 비롯한 36개 기업과 후원,협찬 관계를 체결하여 30,000명의 관람객이 참여하는 비영리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5회를 맞이한 ooo엑스포를 처음으로 Open 시켰습니다. 한 업종에 해당하는 한 개의 대표 기업에 컨택을 진행하였던 종전의 방식에서 벗어나, 저는 신규 론칭 브랜드에서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커스터마이징에 시간이 걸려도 컨택을 다각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더불어 20대에게 관심 분야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여 결과로 나온 ‘카쉐어링’이나 ‘셰어 하우스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에 대한 컨택도 Open하였습니다.

    제안서와 기획서 작성 과정에서는 Integrated를 실행하였습니다. 박람회 전체를 구분하는 존 별 구성은 복합적인 기호를 가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많은 기업들의 타깃과 부합하지 않았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저는 취업존과 뷰티존을 인근에 배치하였고, 취업 사진 촬영 혹은 메이크업을 다루는 기업에게 두 개 존의 가교의 역할을 요청하는 Integrated된 제안서를 보냈습니다. 그리고 Integrated된 제안은 성공적인 후원협찬 관계로 체결되었습니다.

    저는 행사의 총괄을 맡아 대학생으로는 경험하기 힘든 경험을 통해서 Open, Integrated라는 Nielsen이 지향하는 핵심 가치 중 두 가지를 나름의 방식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Nielsen에서 더 많은 Open, Integrated 경험을 쌓아 Simple 한 결과를 산출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일원이 되고자 합니다.

‘경영·비즈니스기획’ 인기 합격자소서

‘닐슨아이큐코리아(유)’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