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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상반기 ㈜KT

신입 IT·기술영업
  • 지방4년 학교
  • 컴퓨터공학과 학과
  • 3.24/4.5학점
  • IM2 오픽
  • 4 개 자격증
  • 1 회 인턴
  • 3 회 수상

자소서 항목

  1. Q1 해당 직무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입사 후 10년 내에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1. KT가 이러한 상황이기에 지원직무분야에서 어떠한 단기적 목표를 달성하고 싶어 지원했다 (준비된 노력이 있다는 것을 키워드로 보여주어라 !) 2. 10 년내 이루고자 하는 목표(분야에서 최고가 될 수 있는 시간) 본인이 KT에서 어떠한 비전(구체적 목표)를 달성할 것인지에 대해 제시 KT의 비전과 사업계획을 고려하여 직무분야에서의 구체적인 목표 입사 초기 반드시 현장중심의 영업활동 영업관리직무는 대리점이나 기타 판매 채널을 지원하고 관리하며, 신규시장을 개척하는 업무를 합니다. 영업기획, 영업성과 분석, 영업채널 강화, 실적관리, 신규시장 개척 및 고객발굴, 영업활동
  2. Q2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타인과 협업했던 경험과 그 과정에서 본인이 수행한 역할, 그리고 해당 경험을 통해 얻은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3. Q3 예상치 못한 문제의 발생으로 계획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았을 때,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한 경험과, 그 경험을 통해 얻은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 한 상황에서도 ~한 자세와 행동으로 ~한 결과를 이끌어 냈다 1. 상황/역할(어느정도 준비했으나 더 큰 어려움이 발생해버렸다) 2. 생각/행동(목표를 구체화 하고 어떻게든 해내야한다는 마음가짐과 다른 방법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
  4. Q4 지원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핵심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해당 역량을 갖추기 위해 본인은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다양한 고객들에게 맞춰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소통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 기술의 변화를 잘 읽어 내고 소비자의 행동을 과학적으로 이해하는 힘을 갖게 되었습니다.

자소서 항목 질답

  • [KT, 내수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 ]

    저는 KT가 가진 ICT기술력 바탕으로 내수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영업/마케팅에 지원하였습니다. 최근, KT는 네트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ICT산업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영업/마케팅은 최전선에서 KT의 기술력을 고객에게 전달하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술적인 이해가 바탕이 된 영업기획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컴퓨터공학을 바탕으로 한 폭깊은 IT역량과 마케팅, 창업, 디자인, 블로거 등 폭넓은 경험을 얻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이러한 역량은 다른 지원자들과 차별성을 만들어 갈 것이고, ICT시장에 적합한 영업기획을 가능케 할 것입니다.저는 KT가 글로벌 시장에서 ICT리더로 도약할 수 있게 발판을 마련하는 영업/마케팅팀의 사원이 되겠습니다.

    [양손잡이 인재, 기술과 영업을 넘나들다]

    10년 후, 저의 목표는 `CES 2025`에서 발표되는 많은 IoT제품들에 KT의 솔루션인 `IoT플랫폼`이 내장 되는 것 입니다.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2가지 부분에서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현장에서 영업관리를 통해 KT의 유통 시장을 이해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KT의 영업 채널을 강화하여, 다양한 비지니스 파트너들과 신뢰관계를 구축하겠습니다.

    둘째, IoT플랫폼을 이해하기 위해 IT역량을 발전시키겠습니다. IoT의 재료가 되는 오픈 소스의 커뮤니티인 github를 통해 소통하여, 트랜드 맞는 영업을 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저는 기술과 영업을 넘나들며언제든지 필요할 때 쓰일 수 있는 양손잡이 인재로서 KT의 이윤창출에 핵심적인 역할을 사람이 되겠습니다.

  • [리드하는 분위기메이커]

    팀워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팀의 분위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대외활동을 하며 적극적인 자세로 나서서 분위기를 반전시켜,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상대방에 먼저 다가가 소통하는 저의 성향은 학급반장, 과대, 대외활동의 대표로 이어졌고, 적극적인 자세로 먼저 다가가 소통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2년 전, `oo 디스플레이 블로그 운영단`로서 `2013 ooo 엑스포 서울` 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준비기간이 한 달여 정도 걸리는 것에 비해 저희는 4월 말 대외활동이 시작되어 시간이 부족하였고 학교 수업 때문에 참가하지 못하는 인원이 많았습니다.

    저는 6기 기장으로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생각에 교수님께 양해를 구해 일주일 동안 수업을 빠지고, 프로그램 TFT를 꾸려 준비를 총괄하였습니다. 낮에는 멤버들의 학교로 직접 찾아가 기획회의를 하였고, 밤에는 필요한 물품제작과 예행연습을 통해 준비를 제시간에 마칠 수 있었습니다.

    짧은시간이지만 열심히 준비한 프로그램에 많은 대학생이 찾아오며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참가단체 우수프로그램팀`이라는 좋은 결과까지 이루어내 `ooo 홍보팀`에게 열정적인 기수라는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러한 분위기를 그대로 이어가 12월 활동이 끝날 때까지 단 한 명의 낙오 없이 6기 24명 모두 수료를 하였고, 현재까지 주기적으로 모임을 가져 좋은 관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KT에서도 신입사원이지만 적극적인 자세로 팀의 분위기를 이끄는 분위기메이커 역할을 하여,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상대방의 역할을 경험하다]

    저는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직접 상대방의 역할을 경험하는 것으로 문제점을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2년 전, `남성 스타일링 키트`라는 아이템을 가지고 `창업사업화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최우수상과 함께 사업화 지원금을 받아, 6개월 가량 실제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저는 팀의 CTO로서 앱 개발을 위해 전체적인 기획과 클라이언트 개발을 담당하여, 서버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섭외하여 모바일팀을 따로 구성하였습니다. 요구사항분석서를 기반으로 기획과 설계까지는 무난하게 진행되었으나, 처음 진행해보는 외부 협업 프로젝트로서 디자이너와의 요구사항의 차이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심미성에 초점을 두는 디자이너와 기능 구현에 초점을 두는 개발자와의 입장 차이는 좀처럼 좁혀지지 않은채, 프로젝트 기간이 길어졌고 해결책이 필요 하였습니다.저는 프로젝트의 책임자로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보기 위한 시도를 하였습니다.

    개발자&디자인 커뮤니티 등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종합해본 결과 상대방의 역할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으로 결론을 냈고, 직접 UI디자인에 참가하여 기술적인 면들을 배우며 디자이너의 역할을 직접 수행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디자이너가 추구하는 것을 알 수 있었고, 둘 사이의 합의점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이러한 경험을 통해 상대방의 역할에 대한 확실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와 의견을 수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KT 영업마케팅팀에서도 의사결정 시에 팀원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선택을 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 `눈`으로 보고 `귀`로 듣다]

    영업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고객 중심의 사고`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눈`, 고객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귀`을 가지고 영업마케팅 업무를 수행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먼저, 지인의 쇼핑몰 마케터로 자원하여 업무를 수행하며 니즈를 `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여성 수제화 쇼핑몰로 타겟층인 20대 중후반 여성들에게 맞는 홍보 방법이 필요하였습니다. 여성 소비자들은 제품 후기를 통해 안전한 쇼핑을 추구한다는 것을 이용해, 바이럴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점차적으로 회원 수가 증가하였고 꾸준히 매출이 오르는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이는 실무에서 트랜드에 맞는 프로모션을 기획하여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을 가능케 할 것 입니다.다음으론, 옷가게에서 일하며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자세를 배웠습니다. 하루는 교환기간이 지난 날짜에 옷을 들고 와서 교환을 요구하는 고객이 있었습니다. 규정상 환불이 불가하다고 말씀을 해드리니 고객의 언성이 커졌습니다.

    한 명의 고객일지라도 서비스에 불만족했을 때 미치는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자리를 옮겨 말씀하시는 부분을 2시간 넘게 경청하였습니다. 이 후, 고객이 안정을 찾았을 때 규정과 원칙을 말씀드리고 대화를 통해 설득을 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를 파악하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매장 환경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영업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고객을 위해 `눈`과 `귀`를 열어 두고, 고객입장에서 생각하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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