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의 중요성을 아는 ooo와 ABC마트"
모든 직원이 판매의 활동을 하며 영업현장에서 개발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략으로 매장을 운영하는 ABC마트의 경영철학에 크게 동감했고, 함께 전략을 내는 ABC마트의 판매사원이 되기 위해 지원했습니다. 신발 유통업계에서 ABC마트는 50%라는 높은 매장 보유율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친근한 매장이 되었습니다. 신발 카테고리킬러의 1위지만, 최근 레스모아, 슈마커의 공격적인 마케팅과 주요 상권에 우후죽순 생겨나는 신발 멀티숍들로 인해 차별화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여기밖에 없는 ABC마트`로 도약이 필요한 때, 그 답은 영업 현장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홍보광고학을 복수 전공하고 광고대행사에서 인턴을 하며 회사의 제품과 시장 조사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는 역량을 길렀습니다. 그러나 각종 프렌차이즈 판매 아르바이트를 하며 기획된 마케팅 전략과 실제 영업현장 사이에 괴리감이 존재한다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상권의 특성과 가맹점주의 영업 철학이 본사의 전략에 영향을 미치기도 했습니다. 영업 현장에서의 경험을 통한 전략이 중요하다는 깨달음을 ABC마트에서 고객과 상권에 늘 귀 기울이는 판매사원이 되어 실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