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대학교를 졸업하자마자 타 대기업에서 인턴을 하면서 혁신적인 방안으로 기업의 마케팅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좋은점 1
현대사회는 지식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사회 입니다.
어떤 특정한 정보를 찾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바로 인터넷에 들어가 검색하는 일입니다.
검색을 통하면 바로 상위에는 블로그와 SNS 글들이 먼저 떠오르게 됩니다.
저는 이런 현상을 반영해 창의적인 마케팅 성장방법을 내놓았습니다.
기업의 전 직원의 이름으로 설계한 블로그를 의무적으로 개설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물론 강제까지는 아니지만 회사업무 활동 중의 한 단계로 포함시킴으로서 제가 일을 하였던 기업 직원이 1만 3천명 정도이니 각 직원의 이름을 단 블로그를 기업의 최신정보를 수록하는 홍보활동으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서 기업의 매일 업데이트 되는 최신상황과 활동을 검색자로 하여금 편리하게 제공 할 수 있었고 저는 기업의 사장님이 주시는 포상까지 받는 행운을 가지게 되었습니다.아쉬운점 1
좋은점 1 대기업 인턴의 경험이라는 점에서 호감을 줍니다.
아쉬운점 1 우선 특별하지 않는 소재라 실망하였고, 두 가지 이상 이유를 제시하지도 않았으며, 결론적으로 왜 지원자를 채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대기업 인턴 경험이라는 좋은 소재를 잘 못 살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