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백하게 약속을 지킨 기업"
대학시절 수강한 CRM수업은 저의 목표를 찾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습니다. 단순히 앞으로 사회인으로서 통계학이라는 전공을 활용한 일을 하고 싶다던 목표가 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마음을 읽고 튼튼한 이탈방지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는 CRM전문가라는 목표로 구체화 할 수 있었습니다. 나아가, 대학시절의 다양한 분석경험, 인턴십 등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비단, 이탈방지에만 그치지 않고 VOC분석을 통한 새로운 상품개발, 서비스 개선 등 전 방위적 고객 맞춤 서비스에 기여할 수 있는 CRM전략을 구축하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좋은점 1
모든 통신기업이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고 신규고객을 창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처럼 고객을 위한 노력을 하는 이동통신기업들 중 유플러스를 선택한 이유는 가장 진실된 기업이라 고객의 입장에서 느꼈기 때문입니다. 3G WCDMA를 활용하지 못해 비교적 느린 데이터 통신환경으로 어려움을 겪은 유플러스는 LTE에 사활을 걸었다고 말해왔습니다. 그리고 2011년 7월 LTE를 상용화시킨 후 세계 최초 전국망확보, LTE 고객만족도 1위 달성 등 경쟁사들 보다 담백하지만 확실하게 약속을 지켜왔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유플러스의 모습은 CRM전문가를 목표로 하는 저에겐 같은 가치관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라는 확신이 갖게 해주었습니다.아쉬운점 1
유플러스와 함께하기 위해 저는 지난 대학시절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 자부합니다. 특히, CRM업무에 필수적인 데이터분석 역량을 쌓고자 노력했습니다. OO청의 총조사 논문공모를 통해 4,300만 인구를 분석, 관련 정책 개선에 기여했던 경험, OOO전자, OOOOO, OOOO제약, 경기OOO진흥원 등의 기업에서 마케팅과 시장분석 관련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실무역량을 쌓아왔습니다. 이러한 저의 경험은 비단, 데이터 분석역량 함양을 넘어 헬스케어, 사물인터넷 등의 다양한 직, 간접적인 경험으로 다양한 신규시장에 대한 통찰력의 기반이 될 것입니다.아쉬운점 2
좋은점 1 직무선택의 계기와 동기를 구체적으로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다만 지원자의 전공이 전자공학으로 알고 있는데, 통계학 전공이라는 부분이 왜 나오게 된 것인지 궁금합니다. 복수전공이나 부전공이라면 그 부분을 명시해 주어야 합니다.
아쉬운점 1 회사 선택의 동기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회사선택의 동기 역시, 지원자의 이야기가 중심이 되어야 합니다. 이 내용은 글자 하나 바꾸지 않아도 다른 지원자가 사용할 수 있는 모두의 이야기 입니다. 지원자만의 이야기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지원자가 지원분야와 관련하여 준비한 사람을 적극적으로 제시한 점도 좋고 그 경험이 호감 간다는 점도 좋지만 막연히 나열만 해서 실제적으로 지원자가 어떤 지식과 실력이 있는지 가늠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