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은 환자의 생명을 책임지므로 정보가 정확해야 하고 고객과의 신뢰를 쌓기 위해 꾸준히 방문하거나 고객과 친분을 쌓아야 합니다.
전 관심 분야가 넓으며 이를 이용해 고객과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공유함으로써 감성 영업을 하고 싶습니다. 세계적으로 약 판매에 관련해 규제가 강화되고 제품의 효과는 비슷하기 때문에 감성 영업이 중요합니다. 골프와 테니스 등 많은 사람이 즐기는 스포츠를 배웠고, 심리학, 미디어, 철학, 종교 등의 과목을 수강해 교양을 넓혔습니다. 고객과 서로 몰랐던 지식을 알려주며 친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또 기자로 생활한 1년을 돌이켜보니, MR과 비슷한 점이 몇 개 있었습니다.
첫째, 열심히 발품을 팔고 정보를 수집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OOOOO의 기자이다 보니 인천에서 부산, 여수 같은 바닷가로 가야 할 일이 많았습니다. 다른 기자들은 집에서 인터넷으로 쓰기 쉬운 관광지 소개 기사를 썼지만 저는 일반인은 갈 수 없는 백령도 대피소나 연구소를 견학하고 연구원분들을 인터뷰하며 궁금한 점을 해결했습니다.
둘째, 적극적이어야 합니다. 2015년에 OOOO를 취재하며 다음 행사에 더 많은 인원이 모이도록 설득하는 홍보 기사를 써야 했습니다. 전 주최 측과 참가자 측의 피드백을 받기 위해 인터뷰를 했습니다. 하지만 낯선 사람이 갑자기 캐물으면 취조당하는 기분입니다. 그래서 전 먼저 참가한 고등학생들과 친해지기 위해 같이 밥을 먹고 게임을 하고 행사에 참가했습니다. 기자이기 때문에 보트를 만드는 등의 행사에 직접 참가할 필요는 없었지만, 아이들과 함께하면서 공학도로서의 노하우를 주기도 했습니다. 그러자 아이들은 절 친한 언니, 누나를 대하듯이, 완성한 보트를 자랑했습니다. 친분을 쌓은 뒤 오늘 이건 힘들지 않았어? 도움이 됐니? 같은 질문을 했고 자연스레 피드백을 받았고 그 후 행사의 참가 인원은 2배로 늘었습니다.
이처럼 사람을 많이 만나고 분석하고 정보를 전달한 경험을 살려 마음으로 통하는 MR이 되겠습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본 항목은 자신을 소개하는 항목입니다. 지원회사에서는 친절하게도 어떤 주제로 자신을 소개할 지 질문에 직접적으로 제시해 놓았습니다. 성장과정, 개인 특성, 장점이 그것입니다. 그런데 현재 제시된 내용은 그에 대한 내용이 아닙니다. 도대체 왜 이런 내용이 이 부분에 작성이 되어 있는지 이유가 궁금합니다. 다음 항목에서 관심분야 및 직무 관련 내용을 쓰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그 부분에서 제시되어야 할 내용입니다. 커뮤니케이션에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