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기란 배추를 셀 때나 하는 말"
OOOO 서포터즈 푸드 마니아 12기로 활동하며 신제품 홍보 이벤트 참여 인원 200% 증가를 목표로 설정했고, 이를 달성한 경험이 있습니다. 신제품 홍보 이벤트는 OOOO 서포터즈의 꽃이라 불리는 활동이며 팀 점수에 가장 크게 반영되는 활동이기도 했습니다. 이 때문에 신제품 홍보 이벤트에 큰 욕심이 생겼고 이벤트 참여 인원 200% 증가를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OOOO 서포터즈는 그동안 선정한 대학교에서 대학생을 타깃으로 신제품 홍보 이벤트를 진행해왔습니다. 이벤트 참여 인원 200% 증가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대학교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기에는 여러 제약이 존재하며, OOOO 주요 고객이 대학생에만 국한되어 있지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팀원들에게 활동 장소를 대학교가 아닌 명동이나 강남과 같은 번화가로 옮기고 타깃을 확장해보자는 제안을 했습니다. 기존 방식대로 유지한다면 준비하기도 수월하며 장소 물색의 어려움도 없기 때문에 우려하던 팀원들도 있었지만, 이내 수긍하며 저희 팀만의 방식으로 계획을 추진했습니다.
당시 흥행했던 영화인 어벤져스를 패러디하여 'OO와 함께하는 OO 게임'을 컨셉으로 명동에서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번화가라서 많은 사람이 몰릴 것이라고 생각했던 처음의 기대는 보란 듯이 빗나갔습니다. 사람들은 거들떠보지도 않았으며 오히려 성가시게 생각하기 일쑤였습니다. 팀원들 모두 사기가 떨어진 나머지, 목표를 120% 증가로 변경하자는 우스갯소리가 오가기도 했습니다.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무언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단 10분 만에 마음을 홀리겠다는 `Just One 10minutes`을 슬로건으로 이효리 노래에 맞춰 춤을 추며 열띤 홍보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춤이 이목을 끌었는지 점차 사람들이 몰리기 시작했고 이벤트는 400여 명의 큰 호응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벤트를 준비했을 당시엔 촉박한 시간 때문에, 이벤트를 진행했을 당시엔 무관심했던 사람들 때문에 목표를 달성하리라곤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하지만 단 한 명의 열외 없이 모두가 같은 마음을 가지고 포기하지 않았기에 참여 인원 200% 증가를 이룰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경험을 통해 협업과 끈기, 그리고 도전 정신을 체득했습니다. 목표 달성을 위해 포기하지 않는 끈기, 그리고 협동심을 바탕으로 팀의 성과를 창출하는 SK하이닉스의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