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중국에 의한, 중국을 위한!"
저의 중국通 강점을 발휘할 수 있는 해외영업 직무에서 성과 내고 성장하고 싶습니다. 아쉬운점 1해외영업 직무는 현지 사무소의 생산, 공급, 판매까지의 전 과정을 담당하는 만큼 해외시장을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중국 도료시장은 연 15% 성장률을 보이며 세계 최대 도료시장을 형성하는 시점에 있기에, 중국 도료시장 개척은 필수이자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중국에 특화된 강점을 쌓았기에 조광페인트의 중국 해외시장 개척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첫째, 중어중문학과 중국경제통상학을 복수전공하면서 전공지식을 쌓았습니다. 둘째, 중국 OOOO대학교에서 교환학생을 하며 중국인들과 꽌시를 형성하며 중국문화를 이해했습니다. 셋째, 중국 상해에서 인턴을 하며 중국인들과 원활한 협업을 통해 성과 낸 경험이 있습니다. 아쉬운점 2조광페인트의 기술력과 저의 중국通 강점을 접목하여 시너지를 창출하고 신성장동력을 찾겠습니다.
아쉬운점 1 해외 영업을 왜 하고 싶은지에 대한 내용을 써야 합니다. 어떤 계기로 직무를 알게 되었고 어떤 이유로 이 일을 목표로 삼았는지를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지원자는 글 서두와 마지막에 중국통 이라는 표현을 썼습니다. 현재 내용으로는 복수전공, 교환학생, 중국인턴 경험을 했기 때문에 중국통이라 말하는 것 같습니다. 논리적으로 공감할 수 없습니다. 어떤 경험을 했다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 경험을 어떻게 했고, 무엇을 했는지, 그리고 그로 인해 어떤 인맥, 지식, 능력이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며 자신이 중국통이라고 주장해야 납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