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결과로 만드는 추진력"
영업/마케팅직무에는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 추진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쉬운점 1저는 기획하여 추진하는 것에 자신 있습니다. 대학교시절 중국인 친구들과 대화 중 중국에서 국가 간 가격 차를 이용한 일본구매업이 성행하고 있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때 한국에서도 충분히 통한다고 확신이 들어 바로 구매업을 시작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시장조사를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미 일본 명품관련 대행업은 한국에서도 성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아이템을 선택할지 깊게 고민한 결과, 품목은 운동화로 정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운동화를 일상생활에서 신어도 이상할 것이 없지만, 일본에서는 운동화를 실제 운동할 때만 신어야 한다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그러한 인식 차이 덕분에 일본에서는 운동화 할인 폭이 컸고, 그 가격차이를 잘 이용한 결과 만족스러운 수익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으로 키워온 저의 기획력과 추진력으로 경쟁사가 파고들지 못한 부분들을 적극적으로 공략하여 시장점유율을 늘려나가겠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본 항목은 직무관련 경험을 쓰는 항목입니다. 지원직무에서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를 글 서두에 쓰기 보다는 관련하여 어떤 경험이 있는지를 일단 제시하는 것이 더 호감이 갈 것입니다. 그리고 이후에 제시한 사례가 지원자가 추진력이 뛰어난 사람이라는 느낌을 주기 보다는 구매 대행을 한번 해 본 경험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 것 같은 느낌이 든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2 본 항목은 대표적인 사례를 구구절절 길게 쓰는 항목이 아니라 관련 경험을 최대한 많이 제시할 때, 호감을 주는 항목입니다. 직무 관련 경험이 꼭 회사에서의 경험, 무언가를 팔아본 경험만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영업, 마케팅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지원자가 했던 학습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현재 내용은 대학 시절 지원자가 구매 대행을 한 번 해 본 경험이지 이 경험으로 인해 지원자의 주장처럼 기획력, 추진력이 돋보이는 느낌을 주지는 않습니다. 기획력, 추진력이 돋보이기 위해서는 비슷한 성과를 낸 사례를 최대한 많이 제시해 주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현재 내용은 하나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쓴 내용이므로 대표적인 사례를 쓰라고 하는 항목에서 활용될 수 있는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