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적선사 컨선 순위 상승에 긴장을 풀지말라"
최근 국적선사 컨선 순위가 일제히 상승곡선을 그렸다는 이슈를 접한적이 있습니다. 고려해운은 올해 1월 17위였으나 14위로 반등하였으며 현대상선은 톱 10에 이름을 올렸으며 SM상선 또한 톱 20에 이름을 올려 국내 컨테이너 해상운송산업의 긍정적인 회복세를 보여주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러한 긍정적인 뉴스가 마냥 좋은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긍정적인 뉴스는 만족감을 주는 장점도 있지만, 사람을 현실에 안주하게 만들고 발전을 더디게 만드는 단점을 갖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오히려 한진해운 사태를 생각하고 긴장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진해운은 컨테이너 해상운송산업이 한창 성황일 때 오판을 내린 탓에 작년에 법정관리 판정을 받고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아쉬운점 1또한 지금은 4차산업혁명이라는 큰 물결이 오고 있는 상황이라 더더욱 긴장을 해야할 때라고 생각하고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합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항목이 요구한 이슈를 제시했고, 나름대로 생각을 제시한 점은 맞지만, 일반적으로 쉽게 생각할 수 있는 내용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이 회사가 왜 이런 항목을 자기소개서 항목으로 선택했을까요? 인터넷을 조금만 뒤적이면 알 수 있는 내용을 정리한 글을 보기 위해 제시한 항목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해당 이슈와 관련하여 기본적인 내용이 아니라 지원자의 창의적이거나 다른 관점의 생각을 보고 싶은 것이고, 회사의 서비스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다양한 정보를 얻기 위함이 그 목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내용은 쉽게 찾을 수 있는 내용을 정리한 수준의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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