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와 직원이 한 몸이 되어"
OOO OO서점 Staff로 근무했을 때, 회사의 기준보다 자발적으로 더 높은 목표를 설정하여 달성한 경험이 있습니다.좋은점 1 회사는 각 Staff에게 '회원가입 비율 60%'를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점장님께서 회사가 회원가입 비율을 중요시하는 이유를 설명해주신 후, 스스로 더 높은 목표인 '회원가입 비율 80%'를 설정했습니다. 회사가 추구하는 바를 완벽히 이해함으로써 더욱 크게 동기 부여가 됐고 회사가 중요시하는 업무를 잘하고 싶은 욕심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좋은점 2이를 위해 고객 최우선 마인드를 가다듬었습니다. 항상 웃는 얼굴로 고객을 응대했고 회원가입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며 가입을 유도했습니다. 이렇게 회사의 목표를 위해 헌신한 결과, 어려워 보였던 '회원가입 비율 80%'를 꾸준히 달성해냈습니다. 아쉬운점 1
이 경험으로부터 회사와 직원이 같은 목표 아래 한 몸이 된다면 더 뛰어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음을 배웠습니다. 또, 성과 달성을 위한 더 큰 동기가 유발되며 고객에 대한 적극성 역시 극대화될 수 있음을 배웠습니다. kt의 CI는 소문자입니다.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서 고객 중심의 기업이 되고 싶다는 kt의 소망과 의지가 표현되었기 때문입니다. kt가 추구하는 가치와 Identity를 체화하겠습니다. kt의 목표처럼 고객 최우선의 가치를 명심하고 고객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사원이 되겠습니다.아쉬운점 2
좋은점 1 항목의 결론을 글 서두에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2 구체적인 목표와 목표를 높게 설정한 이유를 잘 설명했습니다.
아쉬운점 1 과정이 너무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이 내용에 대해 신뢰가 생기지 않습니다. 이 항목에서 중요한 것은 목표를 달성해 나가는 과정에서 지원자의 노력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것인데, 현재 내용에서는 지원자의 노력은 웃은 것이 전부입니다.
아쉬운점 2 그럴듯하게 내용을 작성은 했지만 바로 앞 부분의 노력에 대한 부분이 성의가 없어서 사례에 대한 신뢰가 떨어진 상태라 이 부분도 그다지 와 닿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