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수업을 들었을 때 마케팅 사례를 분석하고 발표하는 조별과제가 있었습니다. 어떤 사례가 좋을지 고민하다가 왜 소비자들은 배달 어플을 통해 치킨을 시키는지를 분석해보기로 했습니다. 소비자들이 양도 적고 쿠폰도 주지 않는 배달 어플을 사용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았고 이를 어떻게 설득력 있게 전달하여 배달 어플에 대한 호의적인 반응을 끌어내야 하는지 고민해 보았습니다. 우선 배달 어플 이용에 대한 설문조사를 했고 그 결과를 어떻게 발표할 것인가를 생각하다가, 저는 다른 조원들에게 배달 어플을 이용하게 되는 상황을 말이나 글, 도표로만 전달하지 말고 동영상을 촬영해서 발표하자고 했습니다. 전화번호를 모르는 상황, 어디가 맛있는지 모르는 상황, 배달 어플에서 받은 할인 쿠폰으로 주문을 하는 상황 등 배달 어플을 이용하는 사례들을 모으고 이를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발표했습니다. 유일하게 동영상 촬영을 한 조였기에 저희 조는 관심을 받을 수 있었고 호평도 얻었습니다. 아쉬운점 1
실제 사례를 직접 연기해서 동영상으로 보임으로써 다른 조와는 차별화를 두는 전략이 성공했고, 학생들로 하여금 왜 이용하는지를 설득시키는데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든 업무에 있어서 기존의 방식만을 생각하지 않고 더 효율적이고 창조적인 것은 무엇일지 항상 생각하는 직원이 되겠습니다. 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인재상 중 창조인을 설명하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내용은 창조적인 특성이 반영되었지만 이야기 소재가 특별함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또한 이 항목은 대표적인 사례를 활용하여 작성하는 항목이 아니라 자신이 창조인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다양한 사례를 활용하여 설명하는 항목입니다. 단 하나의 사례로 지원자가 창조인이라는 것을 동의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이 부분에서 지원동기가 작성되어야 하는데, 지원동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