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OOO 공모전을 시작으로 OOOO, OOOOOO공모전, OOOO 마케팅 공모전에 참여했습니다. 하지만 모두 수상에 실패했습니다. 공모전 수상 실패 원인인 적절한 기획력과 이슈 선정의 부재를 깨닫고 교내 경영 컨설턴트 양성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양성 과정에서 팀장을 맡으며 워크숍에서는 문제 해결 과제를 수행하고, 모의 컨설팅 프로젝트에서는 실제 중소기업의 과업에 참여했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경영대학교 경영 사례분석 발표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종전에 참여한 공모전의 규모와 비교했을 때 작은 규모의 대회였지만, 포기하지 않고 부족한 점을 보완하며 끈기를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KT의 전략기획 업무를 위해 2년 동안의 현장 근무를 통해 인내심을 갖고 배우며, 부서 배치 이후에 현장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KT의 10년 뒤를 생각하는 기획자가 되겠습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그래서 뭘 알고, 뭘 할 줄 안다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실제 중소기업의 어떤 과업을 어떻게 참여하여 무엇을 알고 있는지, 발표 경진대회의 수상 경험이 지원하는 직무 및 회사와 어떤 연관이 있는 것인지 등 구체적으로 지원자의 어떤 역량을 말하고 싶어 한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질문에서는 자신의 역량이 무엇인지를 말하라고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