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그림을 그리는 습관"
대학 시절 여러 번의 대내외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큰 그림을 그리는 습관을 길러왔습니다. 팀 프로젝트는 서로 다른 배경과 시각을 가진 사람들이 한 가지 목표를 향해 협업하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각자 전문 분야가 다르고, 관심을 두는 포인트가 달라서 서로 자신의 것에만 집중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이 때에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흐름과 방향을 고려하여 팀원들에게 방향성을 제시해 주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그게 바로 리더이고, 저는 참여했던 대부분의 프로젝트에서 리더를 맡았습니다. 덕분에 의도적으로 나무가 아닌 숲을 보기 위해 노력했고, 자연스럽게 프로젝트의 큰 틀을 보는 습관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이는 제가 생각하는 저의 가장 큰 강점입니다.아쉬운점 1
경영관리팀은 현재 사업 상황을 진단, 관리하고 향후 사업을 위한 전략과 계획을 세워 회사의 미래를 준비하는 곳입니다. 그렇기에 제가 가진 큰 그림을 그리는 습관은 경영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각 사업의 전체적인 현황을 파악하여 예산 및 손익 계획을 세우고, 향후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논의하는 것은 저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직무입니다. 더불어 끊임없이 체크하고, 살펴보는 제 성격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질문의 의도를 제대로 파악하지 않고 쓴 글입니다. 이 항목은 지원하는 직무가 어떤 일을 하는 일인지 먼저 제시한 다음, 다양한 업무중에서 지원자는 어떤 전문성이 있는지를 제시하고 그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어떤 노력과 경험을 했는지를 쓰는 항목입니다. 이 때, 제시하는 전문성은 내적인 역량이 아니라 업무적 스킬이나 지식이 되어야 합니다. 지원자가 큰 틀을 보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아쉬운점 2 직무의 특성에 대해서는 그나마 적절히 설명했는데, 지원자의 역량 및 전문성은 공감이 가지 않고 막연한 느낌이 든다는 것이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