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본적인 해결책 제시"
OOOOO 스쿨에서 화장품 회사인 OOO의 근본적인 문제점을 찾아 명확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팀 미션은 OOO 매출 증대 방안 미션을 수행했습니다. 팀원들과 OOO를 분석한 결과 강점은 설화수 대비 효능, 향기, 원료의 품질이 뛰어나고 단점은 홍보와 마케팅이 미흡으로 인해 브랜드 인지도가 낮다는 것이 큰 문제점이었습니다.
OOO 매장 방문을 통해 분석한 결과 직원들은 제품의 품질을 고객의 니즈와 피부 톤에 맞게 명확히 설명을 하지 못했습니다. 고객 응대의 불친절과 정관장에 의존해 자동적으로 수익창출이 될 것이라는 인식의 심각성을 느꼈습니다. OOO 설명회에서 고객 서비스의 문제점을 질문했지만 해결책이 구체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해결책으로 가격을 인하해 고객의 유입을 증가시키는 방법과 직원의 실전 교육 프로세스 구축을 제안했습니다. 최종 PT에서 저의 생각은 심사위원의 평가 기준으로 선정되었고 직원들이 경각심을 가졌습니다. 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질문에 맞게 쓴 글이 아니고 다른 곳에 쓴 자기소개서를 그대로 갖다 쓴 글 같은 느낌이 듭니다. 학업외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 활동이 무엇인지 제시해야 합니다. 그리고 화장품 관련 경험이라는 점도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