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스러운 도전에 함께하고 싶습니다"
SSG닷컴은 백화점과 이마트, 친구 사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 모든 사람과 기술, 제품과 서비스를 연결하며 라이프스타일 공유 플랫폼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치열한 이커머스 경쟁 속에서, 체리피커 소비자를 충성 고객으로 전환하기 위해 가격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며 플랫폼화하는 방향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이렇듯 변화를 선도하는 'SSG스러운' 도전정신과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의 비전에 확신을 가졌고, 도전하는 서비스기획자로서 쇼핑 경험에 혁신을 가져오며 SSG닷컴이 이커머스 선두주자가 되기까지 함께 성장하고 싶어 지원합니다.아쉬운점 1
"디자인 씽킹과 비즈니스 마인드"
이커머스 서비스 기획자로서 사용성과 수익성을 함께 제고할 수 있도록 OO와 OO을 복수전공했습니다. 우선 UX 전공에서 사용자를 정확히 이해하고 적합한 서비스를 설계하는 과정을 배웠습니다. OO인턴, OO 워크숍 등 기획자로서 프로젝트를 리드하며 타 직군과의 커뮤니케이션도 익혔습니다. OO 전공에서는 비즈니스 마인드와 이론 지식을 배웠고, 특히 OO학회에서 인구통계·행태별 타깃을 분석하고 가치사슬과 트렌드를 파악하며 여러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였습니다. 옴니채널 서비스 기획으로 OO 산학협력 세션을 우승하며 이커머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후 OO 산학협력에서 이커머스의 KSF를 깊게 고민해볼 수 있었습니다. 높은 콘텐츠 매력과 단가, 보완재 소비 창출 가능성을 가진 OO 카테고리를 OO 삼아 성장하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이에 따라 OO에 수반된 모든 소비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통합서비스의 와이어프레임을 설계, 향후 OO서비스 상품도 OO에 따라 연결하는 확장 전략을 함께 제안해 우승했습니다. 고객관점, 비즈니스관점을 모두 고려했다는 점에서 실무진에게 좋은 평가와 입사 제안도 받았습니다. 최근에는 데이터 역량을 기르고자 GA와 챗봇을 공부했으며,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산업, 소비자, 기술, 서비스를 모두 이해하는 기획자로 성장하겠습니다.
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일반적으로 흔히 볼 수 있는 방식으로 작성된 지원 동기입니다. 회사의 특성을 제시하고 그 특성에 반해서 지원했다는 식입니다. 또한 회사의 특성과 같은 막연한 내용을 지원동기로 제시하는 것도 호감을 주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많은 지원자들이 비슷한 방식으로 작성하고 있고, 회사의 장점도 비슷하여 내용이 특화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기소개서는 자신의 이야기가 주가 되어야 하는데, 그런 내용이 아니라는 점도 문제입니다. 이 회사에 대해 알게 된 계기, 이 회사의 직원이 되겠다고 생각한 계기 및 이유, 그 과정에서 회사 및 직무에 대해 어떤 활동을 통해 무엇을 알게 되었는지, 그 내용이 지원자의 특징 및 장점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 등 지원자의 이야기가 구체적으로 제시될 때, 지원자만의 특화된 지원동기가 됩니다
아쉬운점 2 지원자의 직무 역량, 노력에는 공통적으로 애매한 방식으로 문장을 마무리한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배웠습니다. 익혔습니다. 이해를 높였습니다. 고민해 볼 수 있었습니다. 전략을 세웠습니다. 등이 그것입니다. 문제는 그래서 무엇을 알고 있고, 그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그리고 그 역량이 회사 및 직무에 어떤 점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제시하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