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제조사의 금융 제휴 유치를 위해, 협력과 동기부여를 바탕으로 전속 금융사로 선정되도록 기여한 경험이 있습니다.아쉬운점 1
저는 관련 상품별 의견 취합을 통해 자료 준비 및 제안서를 작성 하는 역할이었습니다. 업무 초기 담당 실무자들은 수행중인 현업과 제안 예정인 제조사의 시장내 비중이 크지 않은 상황 탓으로 관련 활동에 소극적 이었 습니다. 취급 비중이 큰 상품의 실무자인 동시에 관련 자료 작성 주담당으로서 좀 더 책임감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이에 내실 있는 제안서를 목표로, 감정적 접근과 실질적 역할 재분배를 병행 했습니다. 관련 실무자들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며, 성공적 제안을 위해 각 상품의 특성, 지식, 경험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 임을 또한 업무 성향, 숙련도에 따라 제조사 성향, 경쟁사 파악 등 역할 분배를 제안했고 임원 보고 등은 작성자가 하여 최대한 부담을 덜 어주려 했습니다. 그 결과 상품별 담당자들이 골고루 참여한 제안서를 만들고 성공적으로 프리젠테이션을 진행시킬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2
이 경험으로 경청을 통한 조직력 제고, 역할 분배로 유기적 협업에 의한 성공적 목표 달성하는 법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점 1 사례에 대한 배경 설명을 쓴 부분인데, 내용이 부족합니다. 어디에서 이 경험을 한 것이고 지원자의 신분이 무엇이었는지, 그리고 왜 이 업무를 했는지에 대한 설명이 제시되어야 경험을 가치를 제대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5년 이내라는 구체적인 기간을 제시하고 있으므로 5년 이내의 경험이라는 것을 알 수 있도록 구체적인 시기를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이 부분의 문제는 내용이 쉽게 이해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지원자는 제안서를 쓰는 업무였는데, 업무 초기 담당 실무자는 어떤 사람을 말하는 것인지, 취급 비중이 큰 상품의 실무자는 또 무슨 말인 것인지 등 제시한 내용이 쉽게 읽히지 않습니다. 자기소개서는 지원자의 경험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이 읽는 글이므로 이 부분을 유의하여 작성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