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교육기부단의 네트워크 사업부에서 활동하던 당시, OOO구청과의 교육기부사업을 성사시켰습니다. 좋은점 1기획 초반에, 20곳이 넘는 유관기관에 협업을 요청했지만, 번번이 거절되었습니다. 실패의 원인을 분석하기 위해 기획안 문서와 PPT 기획안을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협업 기관의 이점과 교육 사업의 필요성에 대한 설득이 부족했습니다. 또한, 예산을 지원하는 한국과학창의재단 입장에서는 합리적인 예산과 즉시 실현할 수 있는 사업을 선호했습니다. 따라서, 중학생 대상으로 소수 언어교육에 대한 인식과 요구를 파악할 수 있는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결과 분석 자료를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중학교의 교실과 구청의 소규모 회의실 공간을 학습 장소로 하여 비용을 대폭 줄이며, 교육기부자와 교육수혜자의 모집 선발 과정과 학습 진행에 대한 구체성을 보안하여 사업의 실현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그 결과 구청과 재단 측의 협업을 이끌어 사업을 성사시킬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점 1
좋은점 1 공공기관과 연관이 있는 활동 경험이라는 점이 호감을 줍니다.
아쉬운점 1 결론적으로 지원자는 이 자기소개서를 통해 단 한가지 활동만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즉, 교육기부단 활동이 그것인데, 지원자는 이 회사에 자신을 강조하고 어필함에 있어 이 경험 밖에 없다는 말이 됩니다. 지원자에게 유리한 상황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된 이유는 매 항목을 한 가지 경험을 구구절절하게 설명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경험을 요구하지 않는다면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는 것이 지원자에게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