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의 비용, 최대의 효과"
기업의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데에 있어, 시간적, 비용적 제약이라는 어려움에 부딪혔으나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낸 경험이 있습니다.아쉬운점 1
유기농 식품회사의 마케팅 부서에서 2개월간 인턴을 할 때의 일입니다. SNS 채널 운영 부서에서 매일 기업 홍보 영상을 1개씩 제작하는 업무를 맡았습니다. 영상 제작의 전 과정을 수행했기 때문에 영상 제작 일정이 빠듯했습니다. 그러던 중,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는 ‘밸런타인데이’ 시즌이 다가오면서, 특별한 영상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어야겠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생생한 후기’를 전달할 수 있는 ‘길거리 커플 인터뷰’를 기획했습니다.
팀원들은 촬영 지원이 부족한 상황에서 실제 커플들을 섭외하고, 야외에서 촬영하는 것은 위험부담이 크다는 이유로 안정적인 실내 촬영을 권유했습니다. 그러나 야외촬영을 진행함으로써 더욱 생생하고 솔직하게 소비자의 후기를 전달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었고, 이에 팀원들을 설득할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경쟁사 유튜브 채널을 분석하며 길거리 인터뷰 영상의 참신함을 강조했고, 야외 인터뷰 영상이 실내 영상에 비해 전반적으로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한다는 것을 수치화하였습니다. 또한, 약 9,800원의 제작비가 소모되는 촬영기획을 말씀드리며 비용적인 측면을 강조했습니다.아쉬운점 2
팀원분들은 비용적인 측면의 이점과 실내 영상 대비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할 수 있다는 장점에 공감해주셨고, 모든 팀원이 함께 길거리 인터뷰 영상을 진행하였고, 제작비 9,800원으로 조회 수 7,000회 이상을 기록하는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아쉬운점 3
아쉬운점 1 사례, 성과를 강조할 것이 아니라 질문에 맞는 내용을 써야 합니다. 우선 이 경험이 최근 5년 이내의 경험임을 알 수 있도록 경험의 시기를 써야 합니다. 그리고 삶의 어려움이 무엇이었고, 왜 그것이 삶의 어려움이었는지를 써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전반적으로 호감이 가지 않습니다. 이 내용에서 삶의 어려움이 무엇이고, 왜 그것이 삶의 어려움인지 알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아쉬운점 3 성과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질문의 요지에 맞게 내용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