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원경과 현미경의 조화"
국제의료마케팅 병원 포지셔닝에서 해결책 제시를 통해 최종 발표에서 1등을 달성했습니다. 당시 ‘최고의 병원’이란 타이틀을 달고 있던 OOOOOO의 부족한 점은 무엇일까?라는 생각으로 접근해 보았습니다.
OOOOOO이 강인함과 따뜻함을 두루 갖춘 상급종합병원이 되자고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어떤 사람이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가” 책에서 강인함과 따뜻함을 두루 갖춘 사람이 최고의 자리에 오르듯이 OOOOOO도 따뜻함을 보완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뉴스, 구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OOOOOO을 조사를 했습니다. 하지만 OOOOOO의 성과와 수상 내역만 있고 의료 사고나 중대한 사건에 관련된 자료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최고의 병원을 경쟁하는 OOOOO 병원과 비교해서 분석을 했습니다.
PT 구성은 SWOT 분석을 통해 OOOOOO의 현황을 제시하고 STP를 통해 해결책을 구체화했습니다. SWOT 분석을 통해 서울삼성병원의 강점은 최고의 의료기술과 의료 서비스이고 단점은 사회 공헌활동이 봉사에 집중되어있습니다. 환자에게 따뜻함을 발휘하는 사회 공헌의 다양성 증대로 강인함과 따뜻함을 두루 갖추는 상급종합병원 달성을 제안했습니다.
STP 분석에서 4P 분석인 촉진의 측면에서 환자에게 따뜻함 강화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 변화를 강조했습니다. 벤츠가 제품의 디자인 변경으로 인해 강인함에서 젊음을 더한 사례와 도요타가 렉서스를 통해 고급화 브랜드 이미지 구축한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1년 주기로 실시해 온 환자와의 만남을 분기별 1회로 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신체 검진과 상담, 재활과 운동 마시지 등의 사회적 환원 활동의 다양화와 차별화를 통해 인류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브랜드 이미지 형성을 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상품 주기 변화에서 OOOOOO은 쇠퇴기로 가지 않기 위해서 중국 의료시장 진출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중국 의료시장 진출해서 상류층 대상 건강관리 의료 서비스를 통해 성장 동력 확보를 제안했습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전반적으로 내용을 다시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신의 대표 경험을 막무가내로 쓸 것이 아니라 질문에 맞게 내용을 구성해야 합니다. 지원하는 직무가 무엇인지 먼저 설명하고 그 직무의 필요 지식, 스킬이 무엇인지를 제시한 다음, 그와 관련하여 어떤 교육을 받았고, 어떤 자격을 갖추고 있는지를 써야 합니다. 그리고 단 하나의 사례를 구구절절하게 쓸 것이 아니라 다양한 교육 경험, 자격 취득 경험을 제시할 때, 더 호감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