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분석력"
OOOO, OOO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경쟁사와 식품 산업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온오프라인 홍보 전략을 기획하였습니다. 이러한 역량은 빠르게 변화하는 식품산업의 흐름을 읽고, 그에 맞는 판매전략을 제안하는 식품유통영업직무에 필수적입니다. 이처럼 상권과 경쟁사를 분석하고 차별화된 진열, 홍보물 등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눈길을 끄는 창의성"
2018년 SNS에서 바질 파스타, 바질 피자 등이 유행하고 있었습니다. 이때 바질음료를 판매하는 곳이 없는 것을 보고, 바질과일에이드를 제작하여 OOOO 신제품 공모전에 출품해보았습니다.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바질에 빠질래?'라는 직관적인 네이밍을 붙였고, 가상의 판매 이미지도 제작하여 홍보하였습니다. 그 결과, 1000개 아이디어 중 소비자 투표 2등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기반으로 좋은 상품의 가치를 전달하는 차별적인 전략을 제안하는 영업인이 될 것입니다.
"사장님 마인드"
화장품 매장 비욘드에서 근무할 당시, 70%까지 할인하는 클리어런스 상품은 인기가 없었습니다. 악성 재고인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중요한 문제였고, 아르바이트생이었던 저는 이 제품을 빨리 판매하고 싶었습니다. 따라서 상품을 새로 포장하고, 창고에 버려진 홍보물을 찾아 부착해보았습니다. 그리고 기초 화장품, 색조 화장품, 바디 용품순으로 진열한 결과, 빠른 속도로 판매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처럼 맡은 업무에서 작은 도전부터 실천하여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높이는 영업사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