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생각하는 KT]
KT에 처음 호감을 느끼게 된 계기는 KT의 WIFI 때문이었습니다. 전국 어디를 가도 쉽게 볼 수 있는 Olleh Wifi를 보면, KT가 얼마나 고객을 생각하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기업은 고객을 먼저 생각하고, 고객의 편의를 제공할 능력이 있는 곳입니다. 이러한 제 이상에 들어맞는 곳은 KT뿐이었습니다. 아쉬운점 1
저는 고객을 위해 통신을 전공한 지식을 바탕으로 네트워크 관제/운용팀에서 끊이지 않는 통신을 이어가고 싶습니다. ‘oooooo’에서 데이터 입력/검수 인턴을 1년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의 경험 덕분에 오류를 발견하고, 고치는데 자신 있습니다. 고객을 위해 오류를 하나하나 줄여나가고, 고객들의 불편이 0이 되도록 하는 것이 KT 네트워크 운용/관제직을 지원한 동기입니다.좋은점 1
[꾸준한 공부]
입사 후에는 KT와 저의 발전을 위해 네트워크 공부를 꾸준히 하겠습니다. 기술의 발전은 날이 갈수록 빠르게 진화하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은 필수라 생각합니다.
시간이 지나도 현재의 수준에 머물지 않고 10년 뒤에는 지금보다 10년만큼의 지식을 더 갖추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중장기적으로는 정보통신기사 등 통신관련 기사자격증을 취득하고, 최종적으로는 고객들의 불편/불만사항이 0이 되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물론 이 내용이 지원자의 진심을 말하는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느낌보다 회사에 지원하기 위해 억지로 만들어 내었다는 느낌이 든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 이유는 경쟁사 들도 똑같이 전국적인 WIFI망을 보유하고 있고 KT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고 단순히 이 이유 때문이라면 KT뿐만 아니라 SKT, LGU+ 에도 똑 같은 내용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경쟁사와 비교하여 어떤 강점이 있는지, 아니면 KT만의 독자적인 서비스나 기술을 활용하여 회사에 대한 관심을 표한다면 더 납득이 가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
좋은점 1 지원자가 데이터 입력, 검수 인턴 경험을 활용하여 자신의 강점을 제시한 점은 좋으나 반복적으로 쓴 고객에 대한 말은 작위적인 느낌이 들어서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2 이 내용에 의하면 지원자의 중장기적인 목표는 통신관련 자격증 취득, 고객들의 불편/불만 사항을 0로 만드는 것입니다. 우선 자격증 부분은 이미 이와 같은 자격증을 취득한 지원자를 채용하는 것이 회사로서는 더 이익일 것이며 불편/불만 사항을 0로 만든다는 것은 그럴 수 있다고 확신할 수 있는 근거가 하나도 없어 공허한 외침으로 보입니다. 즉, 현재 내용은 회사의 입장에서 전혀 호감을 가질 수 없는 내용이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