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경험의 집약체'
전략 및 계획 수립, 금전 관련 업무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역량은 현대로지스틱스의 직무내용과 일치하는 것들 입니다. 미국에서 직장생활을 통해 경영실적을 분석하고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여 다음 분기, 시즌에 맞춰 전략을 세우고 마케팅 방법을 세우는 업무를 보았습니다. 제품별, 고객별 맞춤 전략으로 입사 전보다 매출이 9% 상승하는 결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많은 수치는 아니지만 중국 회사들의 가격경쟁 때문에 미국, 한국회사들이 문을 닫는 상황에서 이루어낸 성과입니다.
또한 인턴 기간 중 미디어 업체와 고객 사이에서 송장발행 및 광고비 책정 등을 통해 금전 관련 업무를 본 경험이 있습니다. 단위는 적게는 몇 백만원, 많게는 몇 억 단위 였습니다. 이를 통해 정확성과 꼼꼼함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입사 후 업무를 볼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배워야 될 전문지식'
물류나 무역에 관련된 전문 지식이 없습니다. 현대로지스틱스에서 경영지원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물류 및 국제무역 등에 지식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입사 후 관련된 전문지식이나 법규를 공부 할 생각입니다. 전문지식을 공부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계획입니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해관계자들의 의도를 파악할 수 있는 업계 전문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