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을 이끌어 내는 의사소통능력]
경영지원 직무의 사원으로서 필요한 역량은 업무수행에 필요한 행정사무관리능력과 임직원들의 요구사항을 효과적으로 파악하고 지원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협업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원 OOO에서 단종뎐, 민심에 살아있는 임금이라는 프로그램의 조연출로 근무하면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협업능력을 향상시켰습니다. 방송작업 특성상 다양한 전문가들과 협업하면서 필요한 사항을 조율하며 업무지원을 하였고, 다양한 직군의 사람과 인터뷰를 하고 사례자를 섭외하면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길렀습니다.
프로그램의 예산관리를 보조하며 재연촬영과 자체공연촬영에 필요한 비품 및 자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였습니다.
또한, 서구청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인턴생활을 하며 총무직무에 필요한 행정사무관리능력을 키웠습니다. 공문서관리와 데이터관리 및 서류편철을 통해 사무관리능력 배양할 수 있었고, 담당자와 고객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며 소통능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웠습니다.
경청하는 자세를 바탕으로 임직원들의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직무역량을 최대로 발휘하여 네네치킨의 발전과 수익향상을 극대화시키겠습니다.좋은점 1
좋은점 1 필요 역량과 그에 따른 지원자의 경험 사례를 체계적으로 잘 설명하였습니다. 만약 해당경험에 대한 이해가 있는 인사담당자라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br/>하지만 2번에서 느꼈던 동일한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나하나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해 주는 것이 글을 읽는 인사담당자로 하여금 지원자의 역량에 대한 확실한 느낌을 받게 해줍니다. 해당 경험이 없을 가능성이 높은 인사담당자는 간략하게 읽어서는 어떤 역량을 어떻게 키웠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