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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7년 상반기 금호아시아나

신입 제품영업
  • 서울4년 학교
  • 국어국문 학과
  • 3.5/4.5학점
  • AL 오픽

자소서 항목

  1. Q1 귀하가 금호아시아나그룹(1지망회사)을 지원하게 된 동기에 대해 서술해 주십시오
  2. Q2 입사 후 10년 내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이며, 그것을 추구하는 이유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해 주십시오
  3. Q3 귀하가 지원한 직무는 무엇이며, 해당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와 이를 잘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본인의 역량, 준비과정 및 관련 경험을 근거로 서술해 주십시오
  4. Q4 도전적인 목표를 정하고 열정적으로 일을 추진했던 경험과 관련 추진과정에서 겪은 어려움, 이를 극복한 방법, 그리고 그 일의 결과를 중심으로 서술해 주십시오
  5. Q5 자신의 윤리도덕적 신념을 지키기 위해 손해나 희생을 감수하고 일을 수행한 경험이 있다면 서술해 주십시오.

자소서 항목 질답

  • 저마다의 추억들이 살아 숨 쉬는 공항에서 NO.1 서비스를 통해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하는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LCC항공과 외국항공 등 항공사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2년간 고객님들이 에어서울을 선택하는 이유는 안전에 대한 에어서울의 철학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트렌드를 읽는 효율적인 경영,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의 품격있는 서비스를 통해 에어서울은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것입니다.
    저는 관광 관련 협회에서 1년간 활동하며 다양한 문화를 배려하고 다양한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연습을 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각 나라 문화에 맞는 관광객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반복되는 문의 사항이나 피해 사례를 매뉴얼해 고객의 불편을 미리 방지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최고의 서비스를 위해 노력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들이 감동하는 에어서울의 서비스에 프리미엄을 더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 저는 전공공부와 학회 활동 등을 통해 인간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인턴 생활을 거치며 고객에게 품격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능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와 같은 역량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인 공항서비스팀에서 에어서울만의 안전 최우선 이미지를 강화하는 서비스를 고민하고 관리해 나가겠습니다. 고객의 소리를 놓치지 않으려 경청하고 불편사항의 신속한 접수와 처리에 집중하여 현장 근무 중 고객불만건수를 단계적으로 줄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다양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하여 상황별 매뉴얼을 익히고 꾸준한 공부와 발전을 통해 여객운송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에어서울만의 서비스를 마련하여 타항공사와 차별화되는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기업의 가치를 실현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공항에서 꾸준히 고객 조사를 하고 불편사항을 적극 개선하는 동시에 미리 고객의 편리함을 생각하여 한발 앞서가는 에어서울인이 되겠습니다.

  • 제가 생각하는 좋은 서비스는 고객의 소리를 최우선으로 듣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ㅇㅇ슈퍼 하계인턴을 통해 진열부터 영업관리의 전반적인 업무를 익히며 서비스직의 매력을 알게 되었습니다. 2달 동안 저는 특히 소통에 방점을 두고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수퍼 내 사원분들과 소통하며 요구사항과 불편사항을 경청하여 점장님에게 전달하는 것이 제 일과 중 하나였습니다. 또한, 채소 매출을 활성화 하기위해 고객의 편의에 맞게 전략을 구성하는 매장개선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했습니다.

  • 저는 일을 시작하면 밀어 붙이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잘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주변 사람들에게 엄격하게 대하는 단점 역시 갖고 있었습니다. 동아리 회장으로서 일년 간 다양한 행사들을 개최해야 하는 책임감 속에 회원들의 열정적인 참여를 끌어내기 쉽지 않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동아리원들을 동기부여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전략을 선택했습니다.
    동아리를 시작하기 전에 수 시간에 걸친 회의를 통해 각자의 특성과 역량에 맞는 업무를 나누고 모두가 직접 만들어 가는 것이라는 책임감을 부여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행사를 성공리에 마무리할 수 있게 되었고 동아리 회원이 초기보다 50% 이상 증가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 에어서울의 경영이념인 신뢰와 고객 행복은 정직을 더해 완성됩니다. 제가 생각하는 정직은 올바른 기준 설정과 적용을 통해 실현됩니다. 슈퍼에서 매출이 좋은 매대를 두고 각자의 상품을 진열하기 위해 사원분들의 항의가 잦아졌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변칙적인 진열을 발견하면 사원님께 정중히 원칙을 설명했고, 점장님께 건의해 회의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동료나 고객들과 의견 차이가 발생할 때 객관적으로 기준을 설정하고 적용한다면 효과적으로 대립 상황을 해결할 수 있음을 배웠습니다. 저는 한발 더 나아가 서로의 입장에서 왜 그러한 주장을 하게 됐는지 공감해 보며 앞으로 에어서울에서 맞이하게 될 여러 이해관계자와의 다양한 상황을 지혜롭게 해결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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