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에 시작할 새로운 프로그램 시행을 3주 앞두고 있을 때, 전국에 메르스가 유행했습니다. 메르스는 짧은 시간 동안 빨리 퍼졌고, 방학에 시행될 교내 교육이 강제 중지됐습니다. 그러나 처음 시행될 프로그램이 아무런 대비책 없이 중단되면 수강생을 배려하지 못하는 결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교내 메르스 환자는 다른 대학의 환자보다 그 수가 1/10 정도였고, 종강을 앞두고 있었기에 철저한 위생 관리를 실행하면 메르스 의심이 나오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 자료를 제시했습니다. 또한, 그룹 스터디를 통해 프로그램 운영 전후를 비교했을 때 자체 시험에서 100점 이상 점수를 올린다는 조건을 학교 본부에 먼저 제시했고, 본부는 승인했습니다. 어렵게 승인받아 시작한 프로그램은 목표보다 좀 더 높은 약 103점 상승하며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장학재단에서 어려운 환경을 돌파하면서 목표 이상의 결과를 낼 수 있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항목에서 요구하는 타인과의 협력이 전혀 드러나지 않는 소재입니다. 협력을 위해 본인이 했던 노력, 역할이 나타나도록 내용 구성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메르스 소재 자체가 호감가는 내용이 아닙니다. 지원자의 어떤 강점을 어필하고자 하는지도 모호하고, 결과도 큰 성과로 보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