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OTA ‘High’brid, 사용자 경험을 높이다"
젊은 라이프 스타일을 사로잡는 영업인이 되고 싶습니다. 자동차 산업이 고도화될수록 환경 규제는 높아지고 제품 기능은 복잡해집니다. 이에 따른 완성차 업계의 발 빠른 대응은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습니다. 따라서 변화를 수용할 수 있는 젊은 층의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는 것이 미래 시장 경쟁력이 될 것입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젊은 소비층의 국산차 구매율이 떨어지는 데 반해, 수입차 구매 비중이 늘어나는 배경에 집중했습니다. 이와 함께 고관여 제품인 자동차의 브랜드 선호도가 생기기 이전의 소비자를 공략하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그 일례로 ‘뉴 스마트 에코 라이프’ 캠페인을 통해 자연과 라이프 스타일의 접점을 토요타에 연결하는 ‘젊은 경험활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좋은점 1
위 목표에 기여하기 위해 단계적인 역량 개발을 실천하겠습니다. 첫째, ‘현장에 답이 있다’는 토요타의 이념을 실천하겠습니다. 현장의 Field 영업망, 딜러 활동을 관찰하며 전시장 및 매장 관리를 배울 것입니다. 이를 통해 현장에서 실현할 수 있는 프로모션, 제품 라인업 등을 구상하겠습니다. 둘째, 트렌드 조사, 실적 및 손익 관리를 통해 합리적인 영업, 마케팅 기획을 하겠습니다. 동시에 제품 유통 경로를 관찰하며 서비스 개선 사항에 대해 고민할 것입니다. 끝으로, 현장에서 쌓은 영업 내공을 바탕으로 미래 니즈를 예상, 제품/타겟별 전략을 수립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미래 자동차 시장에서 토요타가 갖는 하이브리드, 친환경 차량의 강점을 극대화하며 사용자 경험의 질을 높이는 데 일조하겠습니다.아쉬운점 1
좋은점 1 명쾌하게 자신의 목표를 제시한 점이 좋고, 회사의 현 상황과 연결시킨 점도 호감이 갑니다.
아쉬운점 1 거창한 시작과 달리 전혀 알맹이 없는 포부입니다. 이 부분에서 지원자가 하겠다고 한 것을 나열하면, 현장의 Field 영업망, 딜러 활동을 관찰하며 전시장 및 매장 관리를 배우고, 프로모션, 제품 라인업 등을 구상하며, 트렌드 조사, 실적 및 손익 관리를 통해 합리적인 영업, 마케팅 기획을 하고, 제품 유통 경로를 관찰하며 서비스 개선 사항에 대해 고민하며, 미래 니즈를 예상, 제품/타겟별 전략을 수립하여 사용자 경험의 질을 높이겠다입니다. 알고 있는 모든 말은 다 갖다 넣은 것 같은 느낌이고 무엇을 하겠다는 말은 많은데, 구체적인 방법론, 왜 이런 일이 필요한지, 회사의 어떤 특성 때문에 이런 일을 어떻게 수행하는 것이 좋은지 등, 구체적인 이야기가 하나도 없이 막연하게 주장만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