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의 변화에 제 역량을 더해보고 싶습니다"
현재 국내 제과시장은 저출산 현상과 다양한 기호식품 출연으로 인해 성장이 정체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위기는 성장기회를 동반합니다. 롯데제과는 다양한 변화를 통해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있습니다. 메이슨, 하브모어 등 해외 제과업체 인수와 카니, 초니를 활용한 캐릭터 라이선스 사업 진출이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저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오히려 선도하는 데 강점이 있기 때문에 롯데제과에 힘을 보탤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 회사의 신사업 선정 프로젝트, 음식 세일즈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직면한 어려움을 발상의 전환으로 뛰어넘어 성공을 거두었던 경험들이 있습니다. 이 경험들을 통해 영업소 운영 방식 변화, 고질적 반품 발생 제품에 대한 영업 방식 변화와 같은 롯데제과 영업관리 직무에 필요한 준비과정을 마쳤습니다. 변화를 통한 롯데제과의 도약에 제가 가진 역량을 사용하여 더 큰 날갯짓을 만들겠습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업계 분석을 하라고 한 것이 아니라 왜 이 회사에 지원했는지를 쓰라고 했습니다. 우선 지원자는 왜 영업관리에 관심이 있는지를 설명해야 합니다. 경영학 전공자가 모두 영업관리 직무를 수행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어떤 계기로 영업관리 직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 산업분야가 왜 제과업계인지도 설명해야 합니다. 그 다음에 다양한 회사 중 이 회사에 관심을 가진 이유를 설명해야 하는데, 이 부분에서는 회사의 강점을 설명할 것이 아니라, 이 회사의 영업관리 방침이나 현장의 특성이 지원자의 어떤 점과 잘 어우러지는지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