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의 중요성과 학습"
아래의 교육사항을 통해 직무에 필요한 다양한 역량을 함양할 수 있었습니다.
1) “광고기획” 강좌를 통한 다양한 사고력 함양.
“침체한 피자사업부흥”주제의 과제를 위해 주체를 둘러싼 경쟁사, 시장, 소비자 등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목적에 맞게 분류하여 업무에 효율성을 높였으며, 분석적이고 전략적인 사고를 통해 광고방향 및 수행안을 도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공사에서 사업기획 및 업무진행 시 필요한 정보수집분석, 기획능력이라는 역량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2) “미디어 읽기와 보기”와 “디지털미디어의 이해”를 통해 PR업무에 필요한 이론적 기초를 학습.
주요 매체별 언론보도특징과 저널리즘 이론탐구를 통해 추후 공사의 대외홍보업무 진행 시 매체별 홍보전략 수립에 올바른 방향성과 추진력에 바탕이 될 것입니다. 또한 중요성이 급증하고 영향력이 막대한 디지털미디어에 관한 탐구로 디지털미디어의 특징과 장점을 살려 PR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수립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커뮤니케이션”관련 강좌를 통한 효과적인 의사소통스킬을 함양.
타인, 조직, 문화 등 다양한 주제를 대상 간에 소통을 탐구하여 효과적인 소통을 위한 태도와 접근법을 학습하였습니다. 이는 추후 공사의 업무에서 발생하는 조직 내외의 여러 실무자와 협업과 고객민원에 있어 원활한 업무수행과 긍정적이고 지속적인 관계유지를 위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교육을 통해 습득한 역량이 전반적으로 모호합니다. 다양한 사고력 함양, 업무 효율성, 분석적이고 전략적인 사고, 업무진행 시 필요한 정보수집분석, 기획능력 등 활용한 표현들이 전반적으로 추상적입니다. 대표적으로 다양한 사고력 함양은 뭘 말하는 것인지 감을 잡을 수가 없습니다. 자기소개서는 이렇게 추상적인 표현을 최대한 줄이고 한 번 읽어도 그 내용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