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전시회 참가대상을 확대하는 마케팅전략기획 업무를 수행하며, 킨텍스와 함께 국내외 기업들의 탄탄한 무역 마케팅 장을 만들어나가겠습니다.좋은점 1
5년 후, 국내 타겟별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을 주도하고, 해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글로벌 이슈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직원으로 자리잡겠습니다.
가장 먼저, 바이어, 일반 참관객, 참가업체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타겟별 특성을 디테일하게 이해하겠습니다. 수시로 MICE 산업 동향 및 이슈 분석 등을 수행하여 킨텍스 경영환경에 대한 높은 수준의 이해도를 유지하겠습니다. 높은 수준의 환경 이해도는 민첩한 이슈 대응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또한, OOOOOOO의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효율적이면서 효과적인 온라인 홍보 전략을 수립하겠습니다. 국내 마케팅 전략 수립에 그치지 않고, 해외 전시회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해외 전시회 특성에 적합한 해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겠습니다. 아쉬운점 1
좋은점 1 질문에 맞게 자신의 업무 분야를 정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근거가 없는 주장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회사가 ‘향후’라는 표현이 아니라 ‘5년 후’ 라는 표현을 쓴 이유가 무엇일까요? 막연한 미래 계획이 아니라 입사 후 중기 계획을 생각해 보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무엇을 먼저 확인해야 할까요? 5년 뒤 이 업이 어떤 변화속에 있을 것인가? 입니다. 즉, 산업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자신의 업무 계획을 세워보라는 뜻이라는 것입니다. 막연하게 무엇을 하겠다는 말보다는 왜 그것이 필요하고 그것을 위한 세부적인 목표가 무엇일지 생각하고 쓴 글이 더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