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향적 사고로 3건의 광고영상제작"
삼화페인트의 인재상 중 저에게 가장 근접한 항목은 고객지향입니다. 저는 창업동아리를 하면서 고객지향적인 서비스로 3건의 광고영상을 제작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희의 아이템은 유튜버와 스타트업을 연결해주어 광고를 제작하는 플랫폼이었습니다. 저는 유튜버를 관리하는 업무를 하였고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많은 유튜버들을 플랫폼에 가입시켜야했습니다. 많은 유튜버들을 영업하기 위해서 매일 20명이 넘는 유튜버들에게 메일을 보내면서 저희의 서비스를 설명해주었습니다. 하지만 연락이 오지 않았고 연락이 와도 서비스에 별 관심이 없어 보이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보내는 메일수를 100개로 늘렸고 최대한 유튜버의 입장에서 공감을 얻기 위해 직접 만나거나 전화로 이야기하는 횟수를 늘렸습니다. 그 과정에서 아이템을 유튜버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피피티로 제작해 설명해주었습니다. 또한 일방적으로 아이템을 소개하기보다는 유튜버들이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서로 소통하면서 고객입장을 들어보았습니다. 유튜버들은 보다 많은 양의 수익을 원하는 경우가 많았고 스타트업의 이미지와 자신의 이미지가 맞는지도 고려사항이었습니다.
저는 그래서 유튜버들에게 더 많은 수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공모전 형식에서 1대1형식으로 연결방식을 바꾸고 회사가 가져가는 수수료를 낮췄습니다. 이렇게 여러명의 유튜버들을 만나서 이야기해보고 고객지향적으로 서비스를 바꿔가면서 많은 수의 유튜버들이 플랫폼 가입의사를 밝혔습니다. 그 결과 OOOOOOO, OOOO, OO 등의 회사와 3편의 영상제작을 할수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제2회 OOOO 대학생 OOOO OO데이, OO대학교 시제품제작 대회, OOOOO에서 상을 수상하고 최우수창업동아리로 선정되었습니다.
삼화페인트의 인재는 항상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해 고객 행복을 실현하는 사람입니다. 저의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삼화페인트의 생산직무로서 생객의 요구사항에 맞게 계획을 수립하고 공정을 운영해 보다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