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20년 하반기 서울교통공사

신입 전기기사
  • 서울4년 학교
  • 전기전자계열 학과
  • 3.4/4.5학점
  • Level6 토스
  • IH 오픽

자소서 항목

  1. Q1 자신이 왜 서울교통공사의 인재상에 부합되는 인물이라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2. Q2 지원분야의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요구되는 역량이 무엇이라 생각하며, 이 역량을 갖추기 위한 노력 또는 특별한 경험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3. Q3 본인이 변화와 도전으로 목표를 달성했던 사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4. Q4 타인과의 관계에서 가장 힘들었던 갈등상황과 이를 극복한 상황이 있으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자소서 항목 질답

  • "서울교통공사은 열정과 도전정신을 갖춘 인재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OOOOOO에서 주관하는 OOOO대회에 출품하기 위해 6개월간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여러 대의 드론의 프로펠러를 이용하여 풍력발전을 하는 아이디어입니다. 프로젝트의 회로에 오차와 리플(신호의 부분적인 출렁임)이 너무 심했고, 과도응답도 매우 컸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좌절하지 않았습니다. 팀원들과 몇 주간 밤을 새우며 전체적인 회로를 수정하며 Simulation을 돌린 결과, 최적 전력효율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제가 맡은 프로젝트나 업무는 어떠한 고난과 어려움이 있어도 열정을 가지고 완수해내는 성격입니다. 그래서 주위 사람들로부터 책임감이 강하다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누구나 안전하고 행복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울교통공사인이 되어 함께 열정적이고 도전적인 마인드를 갖춘 인재가 되고자 지원하였습니다.

  • 서울교통공사 신호직군에 지원하기 위해 신호의 이론적인 지식과 설계 및 실험을 통해 업무수행의 기초를 열심히 익히고 배웠습니다. 전공수업을 통해 전동기와 계전기의 원리를 이해하고 TCP/IP 통신 이론을 익히면서 철도신호제어 유지보수의 전반적인 업무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산업안전보건법/철도안전법에 관련된 법 시행령이나 규칙들을 공부하면서 철도신호제어에 대해서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5번 이상의 사무인턴과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 고객 응대의 서비스 정신을 익혔습니다. 시민들의 안전을 위하여 도시철도 내 여러 시설물 관리업무에 최선을 기하며 현장을 발로 뛰어다니며 산업재해도수율 1.00 을 향한 도시철도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협업을 통한 문제 해결 능력"

    조원들과 스마트그리드의 핵심인 '에너지 저장장치(ESS)'에 관해 연구하고 졸업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조원들의 서로 다른 의견을 수용하는 데 있어 많은 어려움이 따랐습니다. 조원들 간의 장점을 최대한 끌어낼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작품 회의를 하며 여러 업무를 분배하는 과정에서 개인마다 각자 잘할 수 있는 일이 있다는 사실을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디자인 경력이 있는 조원에게는 디자인 업무, 평소에 책 읽기를 좋아하고 글 쓰는 재주가 있는 조원에겐 계획서 작성, 강사 경력이 있는 조원에게는 발표 준비 등 효율적인 업무분담을 할 수 있었습니다. 서로의 역할이 겹치지 않는 선에서 문제를 해결하였고, 교수님들에게 찬사를 받는 최고의 결과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아무리 난관에 봉착했을지라도 해답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긍정적인 대화를 추진하고, 각자의 장점을 발휘하는 방법으로 협력하여 조직 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극복하는 서울교통공사의 인재가 되겠습니다.

  • "서로의 짐을 나누어 짊어지자"

    군대에서 분대장을 맡으며 후임들과 많은 대화를 하고 고충을 들어주며 소통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제가 분대장이 되고 한 달 정도 되고 난 뒤 일어난 일화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당시 부대원들이 업무를 수행하는 근무여건은 천차만별이 이였습니다. 신병들이 제일 힘든 업무를 도맡아 하고 선임병들은 업무책임을 후임들에게 미루고 있었습니다. 신병들 사이에선 불만이 커졌지만 군대라는 환경적인 특성상 부대원들의 고충은 나날이 쌓여가고 있었습니다.

    후임들의 고충을 들으면서 군대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완화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고민을 들어보니 여러 부조리함을 겪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후임들의 업무가 가중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후임들이 겪는 스트레스를 해결하고자 토론의 과정을 마련하였습니다. 그 이후 분대마다 당직 분대를 정하여 그 분대가 가중되는 업무를 담당하고 또한 선후임 상관없이 근무지를 공평하게 순환근무 방식을 도입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선임 대원들의 불만이 있었지만 그만큼 고생을 나누어 짊어지게 되어 대원들 간의 사이가 더욱더 돈독하게 되었습니다.

'서울교통공사' 인기 합격자소서

‘전기기사’ 인기 합격자소서

‘서울교통공사’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