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본적인 해결책 제시"
OOOOO 스쿨에서 화장품 회사인 OOO 회사의 근본적인 문제점을 찾아 명확한 해결책을 제시했습니다. OOO의 강점은 OOO 대비 효능, 향기, 원료의 품질이 뛰어나고 단점은 홍보와 마케팅이 미흡으로 인해 브랜드 인지도가 낮다는 것이 문제점이었습니다. 팀원들은 프로모션과 이벤트의 다양성 강화를 생각했지만 저는 고객 접점 서비스가 개선되지 않으면 고객 서비스가 악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했습니다.
OOO 매장에서 직원들은 제품의 품질을 고객에게 명확히 설명을 하지 못하고 서비스의 불친절성이 심각했습니다. OOO이면 매출이 자동적으로 증대될 거라는 안일한 인식이 심각하다고 생각했습니다. OOO 설명회에서 고객 서비스의 문제점을 질문했지만 해결책이 구체적이지 않았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가격을 인하해 고객의 유입을 증가시키는 방법과 직원의 실전 교육 프로세스를 제안했습니다. 최종 PT에서 심사위원의 평가 기준으로 선정되었고 OOO 임원들이 경각심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