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제품과 고객의 연결고리"
현대카드에서 월 카드값 예측 및 소비 패턴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를 제안하는 서비스를 해주는 신규 서비스를 기획하고 싶습니다. 신용카드 특성 상 통장에 계좌가 빠져나가는 체감이 덜 하기 때문에 무분별하게 소비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월 카드값 예측을 통해 본인이 과소비를 하고 있다면 과소비를 줄이게 하고 지나치게 절약하고 있다면 해당 정보를 통해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구축해야 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현대카드는 불필요한 소비를 줄여 합리적인 소비를 통해 고객 신뢰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은행 계좌와 연동해서 지출액이 어느 정도인지 파악해서 본인 기준으로 얼마만큼 지출했는지 다른 사람 대비 얼마만큼 소비했고 어느 분야에 돈을 많이 썼는지 확인을 통해 월 카드 금액을 예측해 주는 것입니다. 실질적인 분야별로 자료를 제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월 카드 금액을 통해 본인 소비의 기준을 체감하게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합리적인 지출을 이어가는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 이벤트 제공을 통해 합리적인 지출의 보람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관심사를 통해 해당 분야별 판매량이 많은 제품 혹은 고퀄리티의 제품 소개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합리적인 소비만 하다 보면 때로는 감성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를 추구하고 싶어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본인의 분야별 선택을 통해 감성적인 소비를 본인의 철학에 맞게 할 수 있도록 제품 추천 및 소개를 구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토대로 해당 제품에 대해 가상 시뮬레이션 체험 시스템 구축을 통해 해당 제품이 본인이 생각한 요구사항에 충족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가상 체험을 통해 해당 제품 체험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이를 토대로 구매가 이루어지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문화와 소비패턴이 유명한 현대카드 회사로 도약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