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OOO서포터즈 OOOO를 활동하는 중 다음 기수를 모집하는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팀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이전에도 OOOOOOO에 대한 홍보 영상을 팀 규모로 제작했으며, 영상 제작 활동은 촬영과 편집, 배역 등의 다양한 역할을 혼자 맡아서 하기에 시간과 인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이전 경험을 통해 판단했습니다. 우선 팀원들과 사전 회의를 진행했는데 영상 장르에 대해 의견을 나눈 결과 B급 감성과 웹드라마 감성으로 제작하자는 2가지 의견으로 추려졌습니다. 더 이상의 회의로 판단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해 투표를 진행하였고 웹드라마 감성으로 영상을 제작하는 것으로 정했습니다. 영상 편집에 대한 지식이 없어 편집 작업에 참여할 수 없었던 저는 대신 구상한 시나리오에 따라 촬영 장소를 선정하고 예산을 분배하는 역할을 맡았고 팀 활동비로 받은 20만원을 관리하여 장소를 대관하고 소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모든 팀원들이 프로젝트에 대한 참여도는 높았지만, 장르에 있어 B급 감성 의견을 강력히 어필하는 팀원이 뜻을 굽히지 않아 시나리오 구상에 있어 차질이 발생했습니다. 저희 팀은 긴급회의를 열어 전제적인 방식은 웹드라마로 진행하되 영상 마지막 부분에 “밈” 형식의 영상을 추가하거나 몇몇 대사에 유머가 들어가도록 수정하는 방향으로 제안하였고 다행히 의견이 반영되어 무사히 영상 제작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많은 팀원들의 의견이 반영된 것에 비해 영상은 난잡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녹아들었고 준수한 퀄리티라는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 받아 최우수 영상으로 선정되어 공식 SNS에 홍보영상으로 게시 되었습니다. 이렇듯 상황에 따른 문제 대처 능력과 소통 역량을 향상 시키고 실무에 필요한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한국도로공사의 인재로 성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