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청과 공감, 그리고 설득력"
국내 최고 수준의 호텔인 OOOOOOOO에서 컨시어지 직무 수행 간 의사소통 역량을 발휘해 문제를 해결하고 목표를 달성한 경험이 있습니다. 사전 교육 시간에 'VIP란 누구인가'에 대해 토의 후 하나의 의견으로 발표해야 했는데 한 동료가 '기업가, 연예인 등 대중 영향력이 있는 고객'이라고 말했습니다. 본인은 동료의 의견을 경청하고 공감한 후 불만족을 경험했음에도 재방문한 고객도 VIP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종업원 입장이 아닌 고객 입장에서 생각했습니다. 이전에 불만을 표현했음에도 재방문한 것은 더 나은 서비스를 기대함과 동시에 기업에는 만회할 마지막 기회입니다. 고객이 만족을 느꼈다면 해당 고객은 충성 고객이 될 수 있다는 마케팅 이론과 주변인들에게 만족을 공유하며 기업의 홍보대사가 될 수 있다는 기대효과를 덧붙여 설명했습니다.
동료 의견을 경청하고 공감했기에 동료들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주장에 대해 논리적인 근거를 뒷받침하여 설명했기에 조원의 선택을 받을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조원 모두 가산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경청과 공감, 논리력을 발휘하여 임직원과 협력하고, 상호 발전하는 코오롱글로텍의 인사 총무가 되겠습니다.
"보유 경험 및 능력"
1. 총무 수행 경험(동아리 활동)
- 동아리명 : OO(교내)
- 역할 : 총무
- 활동 기간 : 20OO.05.~20OO.11.(7개월)
- 활동 내용 : 동아리 활동 장소 예약 및 출석부 관리, 활동 기획서 작성 및 월간 보고서 작성, 활동비 운영 및 관리
- 직무수행능력 : 문제해결, 자산관리, 장부정리 및 문서작성, OA 활용, 협업, 추진력, 공평하고 공정한 태도, 분석적인 태도
2. 고객 만족 실현 경험(실습)
- 기업명: OOOOOOOO(OOOOOOO)
- 역할 : 컨시어지(영업지원팀)
- 기간 : 20OO.06.~20OO.08.(2개월)
- 활동 내용 : 서비스 발전 방안 기획, 고객 응대 및 관리, 고객 서비스 제공, 발렛 파킹, 근태 관리
- 직무수행능력 : 고객 지향 자세, 의사소통, 문서 작성 및 관리, OA 활용
3. 인사행정 경험(군 복무)
- 부대명 : 육군 OOOO부 OOOOOOO
- 역할 : OOOO병
- 기간 : 20OO.03.~20OO.11.
- 직무수행능력 : 보고서 및 근무표 작성, 인사 관리, 물자 및 비품 관리, 행사 운영 계획 및 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