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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23년 상반기 ㈜유니드

신입 해외영업
  • 수도권4년 학교
  • 경영학부 학과
  • 3.6/4.5학점
  • 860 토익
  • Level7 토스
  • 2 개 제2외국어
  • 3 개 자격증
  • 1 회 해외경험

자소서 항목

  1. Q1 유니드에 지원하게 된 동기에 대해 기술하시오.(최소 150자, 최대 300자 입력가능)
  2. Q2 본인이 해당 직무에 적합한 이유를 경험, 경력 등과 연계하여 사례 중심으로 기술하시오.(최소 350자, 최대 700자 입력가능)
  3. Q3 자신의 도덕적 신념을 지키기 위해 손해나 희생을 감수한 경험에 대하여 기술하시오.(최소 250자, 최대 500자 입력가능)
  4. Q4 타인과 긴밀하게 소통하여 공동의 목표를 달성한 경험을, 본인의 역할 중심으로 기술하시오.(최소 250자, 최대 500자 입력가능)
  5. Q5 도전적인 목표를 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 경험을 본인이 이룬 성과와 당시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하시오.(최소 250자, 최대 500자 입력가능)

자소서 항목 질답

  • 칼륨 관련 케미컬 시장의 선두 업체인 유니드에서, 케미컬 제품 핸들링 경험을 실무에 활용해 보고자 지원합니다.
    지금까지 포워더로서 ISO 탱크 운송을 하며 케미컬 핸들링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일반 비위험물 제품과는 달리, 선적 가능 여부 및 꼼꼼한 MSDS 및 구비 서류의 확인이 필요로 하며 까다로운 수출입 프로세스의 케미컬 제품의 핸들링 경험은, 유니드에서 수많은
    해외 수출입 오더를 관리해야 하는 것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입사 후에는, 케미컬 제품 관련 전문성을 쌓아 영업인으로서 성과를 내보고 싶습니다.

  • "포워딩 실무, 일본어를 활용한 트레이딩 업무 수행"
    유니드에서 해외영업 직무 수행 시, 포워더로서 수출입 업무를 수행하며 쌓은 실무 역량과 외국어를 활용하여 근무하고자 지원했습니다. Operator로서, 월별 100여 개 이상의 오더 관리, 삼국 간 운송, D조건 운송의 업무를 하며 수출입의 모든 과정을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Sales man으로서 화주와 선사를 대상으로 영업활동을 하며 업체 관리, 신규 업체 발굴을 맡고 있으며, 고객에게 어떻게 효과적으로 응대하고 회사의 이익을 높일 수 있을지에 대해 관련 업무를 수행하며 향후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 중국 등의 해외 파트너와 실무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할 정도로 해당 외국어를 공부하여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했고, 이를 바탕으로 매월 정기적인 수출입 핸들링 경험을 쌓아올 수 있었습니다. 유니드에서는 일본, 중국 등 역내 무역권의
    매출 비중이 높고, 해외 법인과의 협업을 통해 수많은 오더를 관리해야 합니다. 이 점에서, 저의 2가지 강점을 발휘하여 성과를 낼 것으로 확신합니다.

  • 위기에 처할 때, 회피하기보다는 책임을 다해 극복하고자 하는 편이며 다음과 같은 사례로 증명합니다.
    입사 9개월 차에, 팀장님의 갑작스러운 퇴사로 부서의 혼란이 생기며 위기가 발생했습니다. 고작 1주일 이내에 업무를 인수인계받아야 했으나, 팀장님의 기존 20개 업체의 모든 업무를 직원들이 각자 바로 담당하기에는 무리였습니다. 결국, 업무 공백으로 팀 실적이 크게 떨어질 상황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업무 분장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팀원들이 가중된 업무량으로 힘들어할 것을 고려하여, 자진해서 많은 몫을 담당하겠다고 자원했습니다. 영업 업무 이외에, 업무 직원의 몫인 고객 CS 및 전반적인 수출입까지 직접 병행하겠다고 협조했습니다. 이러한 태도를 먼저 나타내자, 모두가 서로 희생하려고 나서는 고무적인 분위기가 만들어졌습니다. 과업으로 인해 야근하는 날이 잦았지만, 그 덕분에 모두가 업무에 점차 적응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실적도 유지되며 위기를 극복했습니다.

  • 중국-한국-일본을 경유하는 삼국 간 수출입 업무를 담당하며, 파트너들과 소통 및 협업을 통해 납기를 맞춘 경험이 있습니다.
    여름에, 태풍으로 인한 납기가 지연될 위기가 발생했습니다. 한 번 지연이 되면, 그 이후의 스케줄 및 최종 납기까지 전부 밀리기 때문에 화주에게는 큰 부담이 되는 일이었습니다. 고객의 화물을 대표하는 포워더로서 책임감을 느꼈기에, 2개국 파트너 측에도 소통과 지원을 요청하며 당면한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자 다음과 같이 노력했습니다. 저는 국내의 상황을 정리한 후, 파트너 측과 공유하며 문제 해결을 위해 협조했습니다. 날씨 기사를 정독하여 태풍의 예측 이동 경로와 이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각 PORT를 정리했고, 선사와 수시로 확인하여 결항 예정 날짜를 신속하게 파악했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즉각 정리하여 각 파트너 측에 메일로 공유하였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파트너들이 신속하게 화주와의 운송 스케줄을 조정하여 차질 없이 납기를 준수할 수 있었습니다.

  • 제 무기인 분석과 끈기를 통해, 3건의 신규 계약과 $12,000의 월 실적을 달성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에, '팀 실적 증진', '영업적인 역량의 성장'이라는 2가지 목표를 위해 신규 거래처 개척에 도전했습니다. 초기에는 부족한 영업 경험과 미흡한 물류 현황 분석으로 인해 거절만 당하며 실거래 성사에 실패했습니다. 이를 극복하고자, 분석력과 고객 맞춤형 영업 역량을 키웠습니다. 먼저, 사내의 DB를 활용하여 업체를 분류했고, 업체 주력 제품의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콜 세일즈 영업을 지속하는 한편, 산업 박람회에 직접 참가하여 현장의 담당자에게 영업을 시도했습니다. 미팅 시, 담당자에게 지역별 해상운임 현시세 등 물류 현황을 언급하며 전문성을 어필했습니다.
    그 후에도, 담당자와 꾸준히 관계를 지속하려 노력했고, 결국 미주, 유럽행 40TEU의 수출계약을 따냈습니다. 이처럼, 체계적인 분석과 고객 맞춤형 영업을 통해 도전하며 성과를 내는 영업인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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