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8 하반기

(주)삼양사 인적성후기

일시
2019.05.30
경력
신입
조회수
4,465
인적성 난이도 쉬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고사장은 일산 킨텍스였습니다. 큰 홀에서 인적성이 진행되기 때문에, 많은 응시자를 한 번에 볼 수 있어 분위기에 압도될 수 있습니다. 이과생과 문과생은 다른 홀에서 인적성을 치루게 됩니다. 문앞에서 어떤 홀인지 잘 확인하고 들어가길 바랍니다. 자꾸 잘 못 들어오는 응시자들이 있었습니다. 수험번호는 책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책상은 다른 사람과 나누 쓰게 됩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추리, 도형, 한국사와 한자 문제가 나왔습니다. 수리문제는 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머리속으로 식만 잘 만들어서 정리할 수 있다면 굉장히 쉽습니다. 대신 추리와 도형문제는 매우 어려웠습니다. 초반에는 풀다가 후반부는 거의 찍었습니다. 한국사와 한자문제는 매우 쉬웠습니다. 한국사와 한자는 추가 문제라서 맞추면 좋고 틀려도 감점은 없다고 합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 자체만은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사와 한자도 감점을 주지 않는다고 하니 부담가지실 필요 없습니다. 그냥 편한 마음으로 푸는 것이 가장 제 실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모든 부문의 문제들은 다 시간관리가 중요하니, 시간관리만 집중해서 인적성 문제집을 풀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문제 풀 때는 시계 볼 시간이 없습니다. 이점 유의하고 시험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주)삼양사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