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9 하반기

한국동서발전(주) 인적성후기

일시
2020.07.22
경력
신입
조회수
4,720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 성남고등학교에서 실시했습니다. 공인신분증 미지참시 응시불가했고, 컴퓨터용 싸인펜과 수정테이프 지참 가능했습니다. 수정테이프는 답안 수정에만 사용하고, 인적사항 수정은 불가능했습니다. 답안지 교체 가능했습니다. 샤프 사용 가능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먼저 50분 동안 인성검사를 실시했습니다. 멘탈 붕괴시키는 극단적인 선택지는 없었고, 무난한 인성검사 문항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솔직하고 일관성있게 체크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큰 고민없이 응답해서 시간은 넉넉했습니다.
NCS는 50문항, 60분이었고 난이도는 쉬운 편이었습니다. 다른 NCS 휴노형에 비해서 시간 절약할 수 있는 문제 수가 꽤 많았습니다. 고난도 문제도 크게 눈에 띠지 않았습니다. 단순 계산 문제가 종종 있어서 시간 절약 가능했습니다.
전공은 한국사 포함 50문항, 50분이었습니다. 전공은 무난했습니다. 한국사는 상식 수준에서 출제되서 변별력이 있을 지 좀 걱정됐습니다. 아무래도 전공에서 가르는 것 같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 문제집 한 권 쯤은 풀고가는게 좋습니다. 꼭 한국동서발전 NCS 교재를 사서 풀 필요는 없을 것 같고, 질 좋고, 문제 오류가 적은 휴노형 NCS 기출을 사서 돌리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봤던 2019 하반기 한국동서발전 필기시험은 한국사 수준이 높게 나오지 않았고, 지금까지의 후기를 보아 대체적으로 무난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한국사 공부에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마시고, 전공 공부 복습에 시간을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화이팅입니다!

한국동서발전(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