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8 하반기

SK하이닉스(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9.02.01
경력
신입
조회수
1,870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세종대학교에서 시험봤습니다. 시험장은 생각보다 넓었습니다. 저는 그 전날 너무 빨리 일어나서 갔는데 오전 7시쯤이 되서야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 쯤에 감독관님들은 미리 오셔서 대기하고 계시더라고요. 시험 시작하면 다들 긴장해서 그런지 화장실을 갑니다. 화장실은 각층마다 있으니 굳이 1층 가시지 마시고 더 올라가셔서 빠르게 해결하세요.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는 거의 수능언어에서 쉬운 수준의 문제들이 나옵니다. 그런데 지문의 길이가 매우 길기 때문에 시간 배분을 잘하셔야 할겁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풀었던 분야에서는 과학 탐구를 푸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분야가 분야다 보니 반도체와 관련한 수치를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미리 대비 하시기에는 무리가 있을 듯 합니다. 수리 영역은 인적성에서 제일 어려운 파트입니다. 그래도 사실 다들 못보기 때문에 많이 풀어서 점수를 높이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중,고등학교 수학내용을 필수로 보고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저는 하이닉스 준비할 때에 책을 잘 살펴보라고 하고 싶습니다. 책에 따라서는 수리영역이 잘 되어 있는 책도 있고, 탐구가 잘 되어 있는 책도 있습니다. 그런 부분을 잘 살펴보시라고 하고싶고, 수리 영역은 가능하면 중,고등학교 내용이 자연스럽게 섞여서 나오므로 미리 간단히 정리 하실 수 있으시면 정리하시고, 그게 아니라면 인강이 포함되어 있는 책이 간혹 있습니다. 활용하셔서 시험 잘보시기 바랍니다~

SK하이닉스(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