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8 하반기

SK하이닉스(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9.05.02
경력
신입
조회수
13,339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세종대학교에서 실시되었다. 응시환경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딱히 나쁜점이 없었고, 감독관님과 안내해주시는 분들 모두 친절하게 응대해주셨습니다. 고사장 환경에는 걱정할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사람이 많아서 조금 여유있게 입장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실행역량 같은 경우 인성 검사와 비슷한류인데, 은근 고민되는 선택지들이 있어서 빨리 푸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합격은 했지만 6문제나 못 풀고 나왔습니다. 푸는 문제가 아니므로 왠만하면 다 풀고 나오는게 좋을 듯 합니다. 언어는 굉장히 평이했습니다. 3문제정도 못풀고 나왔는데, 많은 분들이 거의 다 풀고 나오신 영역이었습니다. 수리가 약간 어려웠습니다. 12문제 정도 풀었는데, 아마 변별력은 여기서 결정되는 것 같습니다. 한국사 영역은 다들 못 풀고 나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또한 반도 못풀고 나왔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아무래도 시간 싸움인 시험이기에 많은 문제집을 풀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2권의 문제집을 풀고 갔습니다. 언어는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수준이고, 단기간에 성적을 늘리기 어려운 영역이므로, 변별력있는 수리영역을 중점적으로 고민하면 좋을 것 입니다. 또한 실행역량영역도 비중이 높은 것 같습니다. 인적성 스터디를 하면서 다른사람들과 답을 맞춰보면서 많이 풀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성 검사는 답이 없는 영역이므로, 솔직하게 써도 될 것 같습니다.

SK하이닉스(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