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8 하반기

(주)LG화학 인적성후기

일시
2019.01.31
경력
신입
조회수
1,254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전국 고등학교 여러곳에서 동시에 실시되었습니다. 13일 토요일에 약 5시간 가량 시험을 봤습니다. KT랑 인적성 날짜가 겹쳤는데도 불구하고, 결시자가 2~3명으로 손에 꼽았습니다. 다른 인적성 시험과 비슷한 분위기였고 특별한 내용은 없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이해 / 언어추리 / 인문역량 / 수리력 / 도형추리 / 도식적추리 / 인성 시험이 있었습니다.
언어이해, 언어추리의 경우 평이한 수준이었습니다.
인문역량은 한국사와 한자 문제가 나왔습니다.
수리는 평이했습니다.
도형추리, 도식적추리는 정말 어려웠습니다. 미리 문제집을 풀고 들어가도 큰 도움이 된다는 느낌은 못받았습니다.
위 두 과목의 경우, 문제집을 통해 대략적인 내용만 이해해도 될 듯 합니다.
인성의 경우, 많은 문제를 짧은 시간에 풀어야 하는데 다 풀지 못하고 제출하는 경우도 종종 봤습니다. 깊게 생각하지 않고 푸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도형추리, 도식적추리가 가장 큰 변별력이 갖는 과목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저의 경우 두 과목은 20문제 중 6~7개 정도밖에 풀지 못했습니다. 문제 풀기 전에 유형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 때 꼼꼼히 읽고, 확실히 익혀두어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인적성을 잘보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통과한 것으로 보아 인성 부분을 크게 반영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너무 깊게 생가갛지 않고 본인과 가장 가까운 문항을, 빠르게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LG화학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