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20 하반기

코리아세븐 인적성후기

일시
2021.03.08
경력
신입
조회수
7,730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코리아세븐 본사에서 서류합격자 50여 명이 한번에 시험을 치뤘습니다. 2020 상반기와 다르게 방송으로 시험 시작 끝 종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채용담당자께서 직접 시계를 보면서 지금부터 풀어주세요 ~ 이렇게 진행하셨습니다. 방송으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다 보니 각 영역별 쉬는시간은 없이 2시간여를 집중해서 달려야 합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는 35문제를 25분 안에 풀어야 해서 시간이 관건입니다. 두어 줄 읽고 40초 내외로 답을 찍어야 합니다. 중요한 건 문제해결 파트의 유형을 제대로 숙지하는 것입니다. 고전적으로 나오는 계기판 문제 등이 있으니 척 보고 풀만큼 연습을 많이 하셔야 합니다. 자료해석 같은 경우에는 제가 취약하다 보니 운에 맡긴 것 같습니다. 언어추론 영역은 마지막 영역이다 보니 집중력이 풀릴 수 있는데 끝까지 집중 잃지 않아야 문제가 막혀도 당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문제해결과 자료해석 영역은 하루 이틀 공부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유형을 잘 파악하고 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엘탭 같은 경우 고전적으로 나오는 문제들이 있는데, 이 유형들만큼은 어떻게 나와도 내가 금방 풀어내서 시간을 단축하겠다는 마음으로 공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 안에 문제를 다 풀어내는 것입니다. 검토할 시간 없습니다. 그냥 시간 안에 다 푸는 것이 관건입니다.

코리아세븐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