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8 하반기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적성후기

일시
2018.09.20
경력
신입
조회수
3,482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무난한 학교환경이었습니다. 에어컨 온도 조절도 가능했고 방송상태나 다른 것 이상없었습니다.
아침에 빵이랑 물 제공하고 빵은 남으므로 더 먹을 수 있었음. 화장실 상태가 별로 안좋았던걸로 기억 막힌 곳이 다수있었음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자료해석 문제가 대부분이어서 난이도가 너무 높았다기 보다 빠르게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했던 것으로 보임 NCS 인터넷 강의 같은거에 빨리 푸는 법이런게 있던데 참조하면 좋았을 걸 이라고 생각날 정도의 지문 길이와 문제 난이도였다. 문제하나하나는 특별히 어렵지 않았으나 일반적인 속도로 푼다면 60%정도 푸는게 일반적이라고 생각됨.
전기직의 경우 직무능력시험을 보는데 기사 난이도 보다 매우쉽다. 우선 계산기가 없으므로 계산 문제는 다 쉽게 나오며 왠만하면 직관적인 문제들만 있어서 준비가 그렇게 어렵진 않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길고 어렵게 나온 시험을 보고 자신감을 잃지 않았으면 한다 이렇게 어렵게 내는데는 한전이나 몇군데 밖에 없다. 다만 자료해석관련해서는 인터넷 강의로 속도를 높이는 것이 좋지 않나 싶다. 본인도 하나 찾고 있으며 다른 곳을 준비하고 있다. NCS에 너무 과투자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 시간에 차라리 토익이나 다른 기사 자격증등으로 스펙을 올리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한다. 시작이 반이라고 필기 통과하면 면접 열심히 준비해서 다들 좋은 곳으로 노력한 만큼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

인천국제공항공사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