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6 하반기

삼성생명보험㈜ 인적성후기

일시
2017.02.22
경력
신입
조회수
662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명덕고에서 시험을 보았고 시험장 교실이 매우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개인 손목시계를 착용할 수 있으니 아날로그 시계 차고 가시는게 시간체크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감독관이 종료 시간을 안내해주지만 본인이 시간을 체크하면서 문제풀이 속도를 맞추어야 종료 시간에 맞게 완료 할 수 있어요.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영역은 시중의 문제집과 유형과 난이도가 비슷했습니다. 시간관리만 잘하셔서 속도내서 풀면 될 것 같네요. 수리는 인적성 문제집에서 한번 꼬아서 출제한 느낌이었습니다. 어렵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고 시간도 매우 부족했네요. 시각적사고 영역은 모든 문제가 어려웠지만 특히 종이 접기 문제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종이를 정말 여러번 접고 자른후 모양을 찾는 문제인데 어떻게 손을 대야할지 감조차 오지 않았습니다. 상식파트는 평소 기본 상식이 얼마나 있느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문제가 어렵지는 않치만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지식을 물어보기 때문에 평소 다방면에 주의 깊게 관심을 가지고 알아두려는 노력이 필요 할 것 같아요.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찍지말라고 방송에서 안내가 나옵니다. 저도 문제를 많이 못풀었지만 찍지 않고 그냥 두었는데 결과는 합격이었어요. 풀 수 있는 문제의 정답률을 높이는 것이 정말 중요한 것 같네요.

삼성생명보험㈜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