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 자소서 상세

2015 상반기

인턴 경영·비즈니스기획 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서울4년제 / 금융학과
  • 학점4
  • 토익920
  • 자격증1 개
  • 해외경험2 회
  • 인턴1 회

자소서 항목 질답

  • 어렸을 때부터 독서를 중시하는 환경에서 자랐습니다. 아버지는 제가 초등학교 때부터 하교 후 3시간 동안 강제로 독서시간에 갖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학교가 끝나면 매일 집으로 와서 아버지와 나란히 앉아 독서를 하는 습관을 길렀습니다. 그것을 계기로 ‘소중한 것을 먼저 하라’는 좌우명을 가진 저에게 독서시간은 지금까지도 하루 중 가장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때까지는 경제, 사회, 역사, 철학,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었고, 대학교 입학 후에는 전공에 맞춰 투자 및 경제 분야의 책을 120권 이상 읽었습니다. 그 중 55권의 책은 word에 정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투자와 경제 분야의 책을 읽다보니 기업분석과 자산운용 분야에 대한 관심이 커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대학교 1학년 때 투자동아리를 만들어 3년째 기업분석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0**년 8월에는 제3회 대학생투자동아리연합회(UIC) 기업분석대회에서 대상(22팀 중 1등)을, 제1회 이룸투자자문 기업분석대회에서 우수상(24팀 중 3등)을 수상했습니다.

    좋은 기업을 발굴하는 활동을 하다 보니 펀드를 직접 만들어보자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4년간의 개인 투자실적을 바탕으로 지인, 교수님, 학생들을 설득해 투자금을 모집해서 운용하고 있습니다. 남과 다른 독특한 경험을 하고 싶다는 열정으로 해온 일들입니다.

  • 역지사지를 통해 상대방을 이해하는 것이 습관화되어 있습니다. 인간관계에서 의견충돌이 있을 때 상대방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의견을 조율하기 때문에, 20살 이후에는 친구나 연인 뿐 아니라 다른 사람과 한 번도 다툰 적이 없습니다.

    낚시할 때 물고기를 잡으려면 내가 좋아하는 음식이 아닌, 물고기가 좋아하는 지렁이를 사용해야 합니다. 사람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면 항상 갈등이 생기기 이전에 쉽게 해결되곤 했습니다.

    한 가지 일에 꽂히면 자신도 모르게 과도하게 몰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 노래에 빠졌을 때에는, 시간가는 줄 모르고 4시간 동안 하나의 노래만 계속 반복해서 들었습니다.

    화장실에서도 영어 랩 가사를 프린트해서 외우고 듣고 또 들었습니다. 그 때 학교 수업에 지각했던 기억이 납니다. 영화에 빠졌을 때에는 영화관에서 영화 3개를 연달아 본 적도 있었습니다.

    한 가지 일에 집중력을 발휘한다는 것은 좋지만, 다른 계획에 차질을 주었기 때문에 지금은 일 단위의 계획표를 만들어서 스스로 조절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해야 할 정해진 일과를 미리 적어놓으니, 지나친 몰두를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 겨울방학 때 인도 산티니케탄 지역에 봉사활동을 갔었습니다. 미개발 지역으로 전기가 들어오지 않고, 전화, 컴퓨터, 냉장고 등은 물론, 신발조차 신지 못하는 소규모 마을이었습니다.

    그곳에 사는 아이들에게 교육봉사를 했습니다. 영어가 통하지 않아 몸동작을 통해 산수, 율동 등을 가르치면서 저 또한 아이들에게 배운 것이 있습니다.

    웃음과 협동입니다. 항상 웃음지으며 소소할 일상에서 행복을 찾는 모습과 작은 일에도 도움을 주고받으며 협동하는 모습에서 감동을 받았습니다. 아무리 대단한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도 힘들 때 정작 필요한 것은 작은 손길이었습니다.

    인도 봉사활동을 가기 전에는 투자동아리 활동만 하고 있었는데, 이후에는 좀 더 팀워크(Team work)를 발휘할 수 있는 활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봉사활동을 갔다 온 다음 학기에 밴드동아리에 들어갔습니다. 보컬로 2년간 활동하면서, 여러 팀원들과 조화를 이루는 법을 배웠습니다. 밴드는 한 사람이 튀어서는 안 되고 각자의 소리가 모여 하나의 조화를 이루어야하기 때문에, 많은 소통과 피드백이 필요했습니다.

    특히 공연준비를 할 때 서로 조언하고, 충고하고, 다시 연습하는 과정에서 팀워크(Team work)를 배웠습니다. 이전까지는 투자동아리에서 회장으로만 활동하면서 리더십을 발휘해왔지만, 밴드 활동을 통해 타인과 융합해서 성과를 달성하는 값진 경험을 해보았습니다.

    이번 인턴쉽 활동을 통해서도 배움의 자세를 유지하며 팀원들과 조화를 이루어 열정을 발휘하겠습니다.

현대제철주식회사의 다른 합격자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