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5 하반기

현대오토에버㈜ 인적성후기

일시
2017.01.12
경력
신입
조회수
8,494
인적성 난이도 매우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삼성동에 있는 대명중학교에서 응시하였으며, 골목 안에 있는 학교라 초행길에 차를 가져갔을 때 일방통행과 복잡한 지리때문에 입구를 찾기 힘들었었고 주차는 가능했었음. 개인 필기구는 사용 불가능했었고 필기구와 생수를 제공해줘서 시험보기에 수월했음.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적성검사는 언어, 논리, 자료해석, 추론, 도식 등으로 이루어져 있고 난이도는 알려진 대로 높은 편입니다. 현대차나 모비스와는 다르게 역사 에세이는 작성하지 않아서 그나마 조금은 수월한 것 같습니다. 또한 도식과 도형이 번갈아서 나오는 걸로 알고 있는데 제가 시험 볼 때는 도식이 출제되었었습니다. 인성은 다른 기업들의 인성시험과 마찬가지로 비슷한 문제들이 반복되어 나오기 때문에 일관된 답을 작성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어렵기로 소문난 시험이고 유형이 매번 번갈아 가면서 나오면서 준비할 게 많은 시험입니다. 꼭 미리 수험서를 사서 여러 유형들을 접해보면서 유형들에 익숙해지고 자기만의 노하우를 쌓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틀린 문제에 감점이 있기 때문에 못풀은 문제를 찍기보다는 빈칸으로 놔두고 아는 것만 푸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적성에서 어느 정도의 점수를 맞는 게 필요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인성에서 일관된 모습을 보여주는 게 합격하기 위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현대오토에버㈜의 다른 인적성후기